아이디어 톡톡 토스트

다카하시 미키 지음 | 홍영희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07년 4월 27일 | ISBN 9788959760169

사양 91쪽 | 가격 8,000원

분야 자기계발/실용

책소개

밥 먹을 시간이 없다면, 토스트를 먹으면 된다!

 

매일 아침, 출근전쟁을 치르느라 바쁜 현대인들에겐 마땅히 밥을 챙겨 먹을 시간이 부족하다. 밥 먹을 시간에 조금이라도 더 잠을 자고 싶은 게 사실이니까.

퇴근 후라고 해서 다를 건 없다. 퇴근 후 집에 가서 늘 느긋하게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직장인이 있다면 그는 적어도 대한민국에선 선택받은 사람이다. 대개 직장인들은 집에 돌아가면 저녁을 먹기엔 너무 늦은 시간이거나 밖에서 대충 허기를 때우고 들어가므로, 손수 음식을 만들겠다는 생각은 사치일 수도 있다. 그냥 굶고 자는 편이 속 편한 일인지도 모른다.

형편이 이렇다면, 아무리 시간이 없다고 해서 아침부터 라면을 끓여 먹을 수는 없는 일! 이럴 때 간단히 준비할 수 있는 토스트는 고마운 메뉴이다. 2~3분 만에 빵을 굽고 잼을 바르거나 야채를 얹기만 해도 완성되니 이 얼마나 간편한가.

그러나 아무리 맛있는 음식도 아침저녁으로 매일 먹다 보면 질리게 마련. 그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이 책, 『아이디어 톡톡 토스트』이다.

책을 펼쳐들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눈에 익은 그림이다. 코게빵(탄빵)으로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도 친숙한 작가가 손수 그리고 쓴 이 책은 깜찍한 디자인과 귀여운 그림으로 토스트의 맛을 표현하고 있다. 먹을거리가 갖는 특유의 색채와 질감, 향기 등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그림의 떡’이지만 보는 이로 하여금 정말 먹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굳이 사진을 쓰지 않고 그림으로 표현하여 다른 요리책들과 차별성을 둔 것은 이 책만의 독특한 매력이다.

언뜻 보기에는 별것 아닌 토스트이지만, 이 책을 읽다 보면 그 많은 가짓수와 매력에 놀라게 된다.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재료들이 식빵과 만나 지금껏 없었던 새로운 토스트로 변신하여 입맛을 돋운다.

책을 보며 맛을 상상해 볼 수도 있겠지만, 상상보다는 책에 실린 레시피를 응용하여 자신만의 토스트를 만들어 보는 것도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배가 시킬 수 있는 한 방법이다.

 

 

깜찍한 그림과 다양한 레시피로 부담 없이 즐긴다!

 

서점에 온갖 종류의 요리책이 나와 있지만, 오직 토스트만을 다룬 책은 이 책이 처음이다.

일반적으로 요리책이라고 하면 먹음직스러운 사진과 간단해 보이지만 복잡한 조리법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책에 나오는 대로 조리를 해도 사진과 같은 요리가 만들어지지는 않는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매력이 빛을 발한다.

자신이 만든 요리와 그림을 비교하려는 사람은 흔치 않을 것이다. 사진을 보고 따라하듯 그림을 보고 따라할 필요는 없다. 자기가 만들고 싶은 대로 만들고 만든 것에 만족하면 그만이다.

또한 비싼 재료를 구입할 필요도 없다. 김치에 치즈를 한 장 올리면 그것으로 그만이고, 먹다 남은 카레나 김, 마요네즈, 달걀 등 너무 흔해서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 재료들이 훌륭한 토스트 토핑으로 활용된다. 그야말로 자유롭고 부담 없이 토스트를 즐기라는 것이 이 책의 주제다.

이 책에는 총 84가지의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는데, 세계 공통으로 통용될 레시피도 있지만 일본 고유의 음식을 이용한 레시피도 있다. 그러니 나라와 문화에 따라 그 가짓수는 더욱 늘어날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 주위에 있는 재료를 이용해 나만의 토스트를 만들어 보자. 시간을 아끼는 것은 물론, 재미까지 느낄 수 있으니 말 그대로 일석이조가 아니겠는가.

목차

버터+소금, 후추 / 버터+후리카케 / 마가린+설탕 / 버터+연유 / 마가린+꿀 / 버터+메이플시럽 / 버터+콩가루 / 버터+콩가루+흑설탕시럽 / 마가린+잼 / 마가린+팥앙금 / 김+버터+간장 / 김+버터+와사비간장 / 김조림+버터 / 김조림+버터+크레송 / 김+아보카도 / 달걀부침 / 달걀프라이 / 베이컨에그 / 달걀프라이 토스트(토스터 편) / 달걀프라이 토스트(프라이팬 편) / 머랭 / 연질치즈 / 가루치즈+버터 / 연질치즈+후추 / 연질치즈+카레가루 / 연질치즈+감자칩 / 연질치즈+꿀 / 연질치즈+바나나 / 크림치즈 / 프로세스치즈 / 모짜렐라치즈+날햄 / 마요네즈+고춧가루 / 마요네즈+와사비 / 마요네즈+머스터드 / 참치마요네즈 / 참치마요네즈+카레가루 / 일본풍 참치마요네즈 / 마요네즈+삶은달걀 / 마요네즈+대구알 / 마요네즈+연어플레이크 / 마요네즈+차슈 / 마요네즈+옥수수 / 플레인 프렌치토스트&오렌지 프렌치토스트 / 달지 않은 프렌치토스트 / 사과조림 / 딸기설탕절임 / 건포도&호두 / 레몬커드 / 아몬드초콜릿 / 생크림 / 푸딩 / 요구르트 / 아이스크림 / 커스터드크림 / 캐러멜크림 / 낫토 / 낫토+연질치즈 / 네기토로 / 성게알 / 뱅어포 / 김치 / 김치치즈 토스트 / 레이즌버터 / 새우버터 / 브루스케타 / 오이 / 토마토슬라이스+연질치즈+오레가노 / 시금치 버터볶음 / 콘비프와 양배추볶음 / 아보카도 딥 / 타라모샐러드 / 갈릭토스트 / 피자토스트 / 감자샐러드 / 카레 / 감자고기조림 / 인디언토스트

작가

다카하시 미키 지음

자료실
댓글(1)

  1. 김남현
    2019년 3월 11일 02:02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또는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