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으로 가득한 드넓은 세상을 탐험하고 탐구해요!

넓고 큰 세상

드넓은 지구를 탐구하고 탐험해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6년 10월 17일 | ISBN 9788959761920

사양 238x320 · 64쪽 | 가격 13,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그림책 3 | 분야 어린이

책소개

호기심 가득한 넓고 큰 세상 탐험!

다양한 이야기와 흥미로운 활동으로 가득한 책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를 제작한 창작 모임 오키도(OKIDO)가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넓고 큰 세상》을 들고 어린이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세상 모든 과학 원리들을 주제별로 모아 총 5권에 이르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책이 가진 장점을 백분 활용해, 어린이들이 호기심과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과학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합니다. 첫 번째 책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는 빛에 비추면 반대쪽 그림이 비쳐 보이는 종이의 성질을 이용했어요. 책장을 들추면 세상 모든 사물의 안쪽 모습이 드러나 보이게 하는 마법에 이어 두 번째 이야기 《내 몸속이 궁금하니?》에서는 몸속 세상을 만화와 게임으로 탐험하도록 했지요. 매번 새로운 시도와 과학 지식으로 어린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키는 오키도 팀은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넓고 큰 세상》에서 전작의 두 배에 이르는 탐험과 활동을 실어 드넓은 세상을 탐험하고 또 궁금해하는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북돋습니다.

 

 

 

놀이로 배우는 과학!

상상력을 자극하고 과학적 흥미를 심어주는 책!

 

《넒고 큰 세상》은 엄마, 아빠,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이모까지, 가족 관계를 종이 아코디언 위에 그려서 설명해요. 사람 모양대로 오리고 나면 모든 친척들은 종이 사슬로 연결되지요. 우리 모두는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가족이니까요. 아침 점심 저녁,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의 재료가 어디에서 오는지 궁금하다고요? 접시에서부터 음식별로 점선을 따라가 보면, 산과 바다, 농장과 공장 등 어떤 재료가 어디에서 어떻게 나고 자라고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지요. 엄마 대신 깜짝 요리사가 되어보는 건 어떨까요? 꼬물꼬물 뚝딱뚝딱 30분이면 혼자서도 과일 케밥과 채소 케밥을 푸짐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우리 친구들이 사는 집과 다른 친구가 사는 집의 차이점은 틀린그림찾기와 숨은그림찾기로, 정원은 생물들을 공부하는 탐구의 장으로 활용합니다. 집에 정원이 없다고 해도 걱정 없어요. 뚜껑이 있는 큰 병 하나면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 수 있으니까요. 투명한 비닐봉투에 콩을 넣어서 새싹이 나오는 모습도 관찰해보세요. 패트병으로 자동 새모이통을 만들어서 공원 나무에 걸어두면 조금씩 모이가 줄어드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답니다! 주스팩으로 배를 만들어 욕조에서 띄워보고, 돌멩이를 하나둘 넣어보세요. 여러분의 배는 돌멩이를 몇 개까지 실어 나를 수 있을까요? 날씨 좋은 날, 바람 부는 창가에 바람개비를 만들어 달아보는 건 어떨까요? 색종이와 나무막대기 하나면 만들 수 있답니다!

스스로 꿀벌이 되어 이 꽃 저 꽃으로 꽃가루를 옮겨 보거나 손가락 두 개로 등산을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동물 수수께끼, 동물 소리로 만드는 동물 합창단 놀이는 어떨까요? 물 절약 게임은 우리가 물을 어떻게 아껴 써야 하는지 깨닫도록 해줍니다.

우리가 사는 이 세상 지구는 정말 넓어요. 해가 뜨고 지면 환하던 낮이 캄캄한 밤으로 변하고, 화산과 바람, 물과 풀, 흙과 돌이 바다 한가운데 섬을 만들기도 하지요, 비가 내리면 새싹이 자라나고, 시간이 흐르면 계절이 바뀌기도 하고요. 이 책은 우리 친구들과 수많은 생명체가 살아가는 이 커다란 세상 지구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들을 64쪽에 이르는 책 속에 압축해서 담아냈어요. 우리 친구들은 간략한 지도로 도시 전체를 구경하고, 주사위 놀이를 하면서 번화가를 거닐다가, 어느 순간, 물을 따라 여행을 떠나지요. 산속 작은 물줄기에서 시작된 물이 바다로 흘러드는 과정은 산과 들이 어우러진 그림과 설명으로 한눈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육지와 바다가 만나는 바닷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숲속에 사는 다양한 나무들을 나뭇잎의 생김새에 따라 구분하는 방법도 배워볼 수 있지요.

그뿐만이 아니에요. 숲속에서 꼭 해보아야 할 놀이 10가지는 우리 어린이 친구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한답니다! 여러분은 우리 커다란 지구에서 어떤 곳에 가보고 싶나요?

리뷰

세상에 이런 책이? 장점만 뽑았다 BEST 4!

 

  1. 놀면서 배우는 과학지식! 활동량을 두 배로!

오리고, 만들고, 썰고, 이야기하고, 찾고……

접었다 펼쳤다 식구들 모습으로 연결된 종이 사슬은 이모, 고모, 삼촌,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모든 친척들이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려줍니다. 재활용 주스팩으로 만든 배로 돌멩이를 실어 나르는 실험도 해보고요, 공원 나무에는 새가 모이를 먹으면 다시 모이가 채워지는 신기한 새모이통을 달아봅시다! 병 안에 나만의 작은 정원을 만들고, 비닐팩 안에서 콩 새싹을 틔워보는 건 어떨까요? 《넓고 큰 세상》은 주변 사물을 이용한 흥미롭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외에도 이 책 안에는 숨은그림찾기, 틀린그림찾기, 수수께끼놀이, 손가락 등산 등 다양한 탐험과 놀이가 가득합니다.

 

  1. 스스로 깨닫고 키우는 호기심과 해결력

크고 넓은 세상에서 어린이들은 너무나 많은 것들이 궁금합니다. 매일 먹는 음식과 도로를 지나는 자동차와 사람들, 낮과 밤, 계절의 변화, 정원과 공원, 산과 들, 바다와 하늘과 지구까지, 어린이들은 세상 모든 것들이 궁금합니다.

“왜 낮이 있고 밤이 있어?” “바다는 흘러서 어디로 가?” “섬은 어떻게 생겨난 거야?” “왜 친구와 나는 다르게 생겼어?” 등 이 책은 어린이들이 궁금해하는 방대한 주제에 대한 내용을 차곡차곡 담아냅니다. 이 책은 놀이와 탐험을 통해 체험으로 원리를 깨닫도록 함으로써 더 많은 호기심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줍니다. 흥미와 집중력까지 늘어나는 것은 물론이지요!

 

  1. 주제별로, 키워드로, 필요에 따라 찾아 읽는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첫 부분에 <어떤 이야기들이 있을까?>로 차례를 안내하고 있을 뿐 아니라, 가장 마지막 페이지에 <찾아보기>를 수록해, 알고 싶은 주제가 실린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도록 안내했습니다. 어린이들은 주제별로, 키워드로, 흥미에 따라, 필요에 따라 내용을 찾아가며 읽을 수 있답니다. 오키도 저자들의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지요.

 

  1. 어린이들을 생각한 고급 제본으로 내구성과 실용성 모두 업그레이드!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어린이들이 불편함 없이 책을 볼 수 있도록, 고급 제본으로 한 번 더 밑작업하는 수고를 거쳤습니다. 실 제본한 덕분에 책을 펼쳤을 때 왼쪽부터 오른쪽 페이지까지 그림이 자연스럽게 연결될 뿐 아니라, 책장 넘기기가 한결 부드러워졌습니다. 내구성 역시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오키도 팀은 어린이들이 두고두고 불편함 없이 책을 펼쳐놓고 읽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어요.

 

 

  1. 100% 친환경 재료 사용!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그림책 시리즈는 100% 친환경 재료로 만들어져 혹시 입안에 종이를 넣더라도 인체에 아무런 해가 없답니다. (어린 동생이, 또는 강아지가 멋모르고 책장을 뜯어 먹었다고 해도 걱정할 것 없어요!) 어린이 안전기준을 통과한 KC 마크를 획득한 것은 물론이지요!

 

 

EBS 인기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 소개

EBS TV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호기심 나라 오키도>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에서 시작됩니다. “왜 낮과 밤이 있을까?” “동물들은 어디에서 살까?” “자동차 안은 어떻게 생겼을까?” “시계 바늘은 왜 따로 움직일까?” …… 세상 모든 것들이 아이들에게는 신기하고 알고 싶고 또 탐구하고 싶은 대상이지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우리 몸, 동물, 사물의 원리, 지구, 사물의 속 모습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 안에 우리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담아냅니다. 저자들은 어린이들의 수많은 질문에 답하는 동시에 어떻게 호기심을 키울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도록 이끌어주지요.

최고의 일러스트레이터와 과학자로 구성된 오키도 팀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꼭 맞춘 소재와 이야기를 익살스러운 그림과 캡션 만들어 페이지마다 재미와 정보를 담아냅니다. 영국에서 시작된 <호기심 나라 오키도>가 바다를 건너 전 세계 어린이와 부모 모두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지요. 모든 것이 가능한 호기심 나라 오키도에서 신나게 놀고 탐험하다 보면 지식은 저절로 쌓이게 된답니다.

세상 모든 것은 과학의 원리와 맞닿아 있습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결코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우리 어린이들의 지식의 샘을 채워줄 것입니다.

오키도5권

내 몸속이 궁금하니? : 몸속 세상을 이야기와 탐험, 놀이와 그림으로 알려준다. 익살과 농담, 유머와 지식을 흥미롭게 배치해 어린이들이 현실 과학에 부담 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넓고 큰 세상 : 시리즈 중 가장 많은 탐험과 활동을 실어 드넓은 세상을 탐험하고자 하는 어린이들의 흥미와 호기심을 북돋는다.

어떤 원리가 숨어 있을까? : 세상 모든 사물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과학적 사고력의 기초를 탐구할 수 있는 길을 안내하는 책.

동물 탐험 여행 : 세상 모든 동물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특장점들을 놀이와 탐구를 통해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과학 탐구에 흥미가 없는 아이들을 호기심과 탐구력의 세상으로 안내해주는 책.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 빛과 종이의 성질을 이용해 책장을 들추면 사물의 안쪽이 비쳐 보이도록 하는 마법 같은 효과를 선보인다. <영국 북디자인&프로덕션 어워드> 수상작.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