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세 어린이를 위한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 우리 몸의 소리

우리 몸은 어떤 소리들을 낼까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6년 11월 21일 | ISBN 9788959762019

사양 210x230 · 48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 구독!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창간호 출간!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 토머스 인디펜던트 스쿨을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초등학교에서 구독 중인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 잡지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됩니다! 11월 21일을 시작으로 앞으로 매월 셋째 주에 출간될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무엇이든 가능한 오키도 세상에서 어린이들 스스로 세상 모든 호기심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어린이들은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합니다. 꾸르륵 꼬르륵~, 에-취!, 뿌웅~ 왜 우리 몸에서는 이런 소리들이 나는 걸까요? 왜 지구에는 식물과 동물이 있는 걸까요? 왜 날씨는 오락가락 변하는 거죠? 왜 머리카락이 자라나요? 왜 남자와 여자는 다르게 생겼어요? ……

‘왜’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에 날개를 달아 주세요. 스스로 답을 찾을 때, 어린이들의 호기심은 날개를 달고 더 큰 영역으로 확장됩니다. 입체적인 사고, 한계 없는 창의력의 시작은 바로 호기심입니다. 호기심과 흥미는 학습을 흥미로운 놀이로, 탐구해야 할 대상으로 인식하는 기초가 되지요. 문학수첩리틀북의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매달 한 가지 주제를 정해 신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놀이로, 그림으로, 퀴즈로, 이야기로, 때로는 노래와 시로 탐구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줍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본책(48쪽)과 8쪽 분량의 별책 부록으로 구성됩니다. 다양한 구성을 선보이는 별책부록은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eb%a7%a4%ea%b1%b0%ec%a7%84%eb%aa%a8%ec%9d%8c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전 18권)

리뷰

이 책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숨어 있을까?

에취! 콜록콜록, ! 딸꾹, 꼬르륵, 드르렁! 뿌웅!

두근두근, 쿵쿵, ~!

무슨 소리일까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첫 번째 세상 《우리 몸의 소리》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담겨 있을까요?

조이와 펠릭스, 메시는 쿨쿨 산에서 “꾸르륵 꾸르륵” 산을 울리는 굴로굴로를 만나고요, 종이의 성질을 이용해 목 안의 성대를 관찰합니다.

우리 몸이 내는 여러 가지 소리들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그림으로 만날 수 있어요. 에취! 재채기는 풍선 터지는 소리로, ~ 트림은 양 울음소리로, 딸꾹은 작은 요정들이 통통 튀어 오르는 소리로 표현되지요. 쿵쿵 심장이 뛸 때는 어떨까요? 작은 병정들이 몸속에서 걸어 다니는 것 같다고요? 콜록콜록 기침이 날 때는요? 덜컹덜컹 자동차가 배 속을 흔드는 것 같지요. 휘휘~ 휘파람 소리는 새소리를, 배 속에서 들리는 꼬르륵 소리는 어흥~ 사자의 울음소리를 닮았습니다. 우리는 트럼펫처럼 뿡뿡 방귀를 뀌고, 윙윙~ 날아다니는 벌처럼 드르렁~ 쌔액쌕 코를 골기도 하지요.

놀이마당에서는 동물 소리 흉내 내기 놀이를 하면서 숨은그림찾기를 하고, 몸의 소리 빙고 놀이로 다양한 소리를 내 보세요.

이번에는 이야기 마당으로 가 볼까요? 어쩌죠? 뿡뿡! 꺼억~ 몸에서 나는 소리 때문에 도서관에서 소동이 일어났어요! 우리 친구 제니는 아무리 노력해도 딸꾹질이 멈추지 않는대요. 제니는 발끝을 잡고 30초 동안 숨을 참고, 거꾸로 서서 물을 마시고, 갈색 종이봉투를 깔고 앉아 있어 보았대요. 제니의 딸꾹질은 어떻게 멈추게 되었을까요? 다람쥐 소년은 콩과 달걀만 먹다가 뿌웅~ 방귀를 뀌면서 나무 위로 날아가 버렸답니다. 다람쥐 소년은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이런! 오페라 극장에 똑딱이 유령이 나타났어요! 팝과 펍이 사건 해결에 나섭니다.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하는 시를 읽고, 요거트와 토마토 아코디언, 달걀 미모사 샐러드도 만들어 보세요. 오이 배, 토마토 달걀 테이블, 괴물 호수에 사는 당근 괴물까지! 마법의 도시락 섬이라면 채소도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EBS 애니메이션 <호기심 나라 오키도>의 저자 오키도 팀이 만들어 가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매월 셋째 주에 출간됩니다. 다양한 이야기와 활동, 흥미와 호기심을 통해 어린이들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에 날개를 달아 주세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우리 어린이들의 학습의 첫걸음으로 함께하겠습니다.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우리는 어떻게 말하고 노래할까?
우리 몸에서 나는 소리들
요가 원숭이와 그림자 토끼
여우를 찾아라
몸의 소리 빙고
오키와 두키
제니의 딸꾹질
다람쥐 소년: 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탐정 팝과 퍼프: 오페라 극장에 가다
몸의 소리 만들기 놀이
몸의 소리로 만드는 댄스 파티
요거트 얼음과자!
도시락 섬
몸의 소리 뱃놀이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