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세 어린이를 위한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2 여러 가지 생물

세상에는 얼마나 많은 생물이 있을까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6년 12월 21일 | ISBN 9788959762026

사양 210x230 · 48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2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 구독!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 토머스 인디펜던트 스쿨을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초등학교에서 구독 중인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의 두 번째 권이 출간되었습니다.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를 담은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매월 셋째 주에 출간되는 어린이 과학 창의 잡지로, 무엇이든 가능한 오키도 세상에서 어린이들 스스로 세상 모든 호기심에 대한 해답을 찾도록 도와줍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에 실린 내용들을 핵심 주제별로 정리해, 초등 대상으로 만든 <지식그림책> 시리즈는 2016년 <소년한국일보>가 선정한 어린이 우수도서(기획‧일반 부문) 및 특별상 기획 부문에 선정되며 국내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았지요.

 

noname02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전 18권)

 

 

어린이들은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합니다. 꾸르륵 꼬르륵~, 에-취!, 뿌웅~ 왜 우리 몸에서는 이런 소리들이 날까요? 왜 식물과 동물은 다른 걸까요? 왜 날씨는 오락가락 변하는 거죠? 왜 머리카락은 길게 자라나요? 왜 남자와 여자는 다르게 생겼을까요? ……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왜’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에 날개를 달아 줍니다. 각 호별로 제시되는 호기심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학습을 흥미로운 놀이로, 탐구해야 할 대상으로 인식하도록 만들지요. 놀이와 실험, 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 해답을 찾을 때, 어린이들의 호기심은 한계 없는 창의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문학수첩리틀북의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매달 한 가지 주제를 정해 신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흥미를 놀이로, 그림으로, 퀴즈로, 이야기로, 때로는 노래와 시로 탐구할 수 있도록 이끕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본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채로운 활동을 담은 8쪽 분량의 별책 부록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리뷰

이 책에는 또 어떤 이야기들이 숨어 있을까?

지구에 살고 있는 각기 다른 동식물들을 찾아 떠나자!

신비한 동식물의 세계 아마존으로 GO GO GO~!

 

내 거야!” “내가 먼저 가지고 놀 거야!” 조이와 펠릭스는 날마다 다툰답니다. 오늘은 트럼펫을 두고 다투는군요. 우리 친구들은 왜 맨날 똑같은 걸 하겠다고다투는 걸까요? 메시는 자꾸만 다투는 친구들에게 멀고 먼 행성에 사는 글리비들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메시의 이야기는 모두가 똑같으면 얼마나 지루한지, 각자 다를 때 얼마나 재미있고 신나게 지낼 수 있는지 알려 주지요!

여러분은 알고 있나요? 지금 지구에 살고 있는 모든 동식물은 물속의 아주 작은 생물이 발전하고 변화해서 만들어진 것이랍니다! 짐, 잼, 줌은 물속에서 생겨나 조금씩 변화해 온 생물들의 모습을 탐험해요. 시간이 지나고 살아가는 환경이 달라지면서 어떤 생물에게는 지느러미가, 어떤 생물에게는 촉수가, 어떤 생물에게는 이, 또 어떤 생물에게는 이빨이 생겨났어요. 발이 생겨난 생물들은 땅 위에 살면서 숨을 쉴 수 있게 되었답니다. 이처럼 지구에 사는 모든 생물들은 각기 다르게 생겼고, 또 특별한 재주 한두 가지씩을 가지고 있어요. 올빼미는 큰 눈으로 어둠 속에서도 잘 볼 수 있고, 거미는 거미줄을 칠 수 있고요, 기린은 목이 길어서 높은 곳에 있는 나뭇잎을 따먹을 수 있지요.

새, 여우, 올빼미, 애벌레, 등 각 동물들이 좋아하는 먹이를 그림 속에서 찾아보세요. 다 찾았나요? 그렇다면 이번에는 생물들의 이름 맞히기 퀴즈에 도전해요!

일곱 살 오슨과 오슨의 아빠는 정원을 다양한 생물들이 살아 숨 쉬는 보물창고로 만들었답니다. 두 사람의 탐구 일지를 살펴보고 멋진 동식물로 가득한 숲에서 여우, 새, 달팽이 등을 찾아보세요. 숨은그림찾기는 언제 봐도 재미있답니다!

보초 개미를 만난 요가 원숭이에게는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여동생이 생긴 다람쥐 소년 집이 싫어진 걸까요? 다양한 이야기를 읽으면서 상상의 나래를 펼쳐 보세요.

여기서 끝이 아니랍니다! 《여러 가지 생물》은 정글이 우거진 아마존 깊은 곳으로 우리 친구들을 안내해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아마존 깊은 곳에는 이름마저 낯선 동식물들이 살고 있지요. 이 책은 넓고 넓은 아마존 중 한 곳을 찰칵! 찍어서 이곳에 살고 있는 40가지 동식물을 소개합니다. 카피바라, 헬리코니아, 라플레시아…… 이게 뭐냐고요? 바로 아마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동식물이지요!

그 외에도 자신이 고른 동물을 배불리 먹이는 <내 밥이야!> 게임, 옥수수 스프와 옥수수 머핀을 만드는 요리 시간도 있답니다! 그리고 하나 더!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정답이 실려 있답니다. 자신이 제대로 문제를 풀었는지 정답을 꼭 확인해 보세요!

 

%eb%af%b8%eb%a6%ac%eb%b3%b4%ea%b8%b0%ec%98%a4%ed%82%a4%eb%8f%84%ec%9e%a1%ec%a7%8002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왜 생물은 저마다 다를까?
내 밥은 어디 있을까?
여우를 찾아라
요가 원숭이의 “친구냐 적이냐”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아마존의 동식물 40
내 밥이야! 게임
에밀 요리사와 함께하는 옥수수 수프&옥수수 머핀
같은 것과 다른 것
정답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