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세 어린이를 위한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5 흙 속에는 무엇이 있을까?

흙 속 세상을 탐험해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3월 21일 | ISBN 9788959762064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5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다섯 번째 이야기

흙은 과연 더럽기만 한 걸까? 흙 속에 살고 있는 생물은 무엇일까?

흙 속 구석구석에 숨어 있는 갖가지 생물을 찾아서 출발~!

하나, 이야기 속에서 친구들을 만나요!

메시와 친구들 : “에에-취!” 갑자기 왜 재채기가 날까요? 조이와 펠릭스의 집에 메시의 친구 먼지 도깨비가 들어왔거든요. 먼지 도깨비는 햇빛을 타고 춤추며 집 안으로 들어왔다고 해요. 다시 하늘을 날고 싶어 하는 먼지 도깨비들은 과연 다시 자유를 찾을 수 있을까요?

다람쥐 소년 : 지저분한 물건들을 침대 밑에 숨기려던 다람쥐 소년은 깜짝 놀라요. 이상하게 생긴 지저분 괴물이 나타났거든요. 다람쥐 소년과 함께 지저분 괴물을 물리쳐 볼까요?

요가 원숭이:  동물 친구들이 크고 작은 상자를 들고 무인도에 있는 요가 원숭이를 찾아왔어요. 각 상자 속에는 어떤 물건들이 들어 있을까요?

수키와  땅속 발굴: 수키와 친구들은 마법 페인트 통 나라의 땅속에서 딱정벌레가 아직 찾지 못한 보물들을 찾아내려 해요. 수키의 발밑에 묻혀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둘, 생활 속 궁금증을 풀어 가요!

신나게 진흙 놀이를 하고 난 코코는 씻지 않은 손으로 눈을 비비고 음식을 먹으려고 해요. 짐, 잼, 줌코코의 손에 파란색 젤을 발라 진흙이 묻어 있는 손을 들여다보아요. 아주 작게 변신한 줌은 땅속에 들어가 그 안을 구석구석 살펴보지요. 페이지를 빛에 비추어 코코의 손에 묻은 흙 속의 생물을 찾아볼까요?

우리가 먹는 맛있는 음식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우리가 키우는 알록달록 식물에게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식물들이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무엇일까요? 화살표를 따라가며 알아볼까요?

셋, 한 편의 시와 그림일기를 읽어요!

“내가 만약 ○○”라면 진흙으로 무엇을 할까요? 분홍색 돼지, 꼬불꼬불 지렁이, 감자, 정원의 삽, 두더지는 진흙을 아주 소중하게 생각해요. 한 편의 시를 읽으며 흙의 소중한 가치를 배워 보아요. 진흙을 사랑하는 한 소녀는 어떤 하루를 보낼까요? 이제 소녀의 아기자기한 그림일기를 만나 볼 차례예요.

넷, 친구와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미술 놀이를 즐겨요!

구불구불 미로를 따라 퇴비 더미를 올라가 보고, 주사위 게임을 하며 우리 집을 쓱싹쓱싹 깨끗이 청소해 봐요. 칫솔과 스펀지로 스텐실 놀이도 함께해요.

별책 부록에는 창의 미술 놀이와 퍼즐 게임이 담겨 있어요. 땅속에 사는 생물들을 그려 보고, 흙 위에 찍힌 괴물들의 발자국을 따라가 볼까요? 세균 비밀 암호 표를 보고 세균들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맞혀 보고, 세균 스도쿠도 풀어 보세요. 정답은 오키도 홈페이지 또는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okido_05_%eb%af%b8%eb%a6%ac%eb%b3%b4%ea%b8%b0

 

리뷰

영국 내 150여 개 학교 구독!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을 소개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 토머스 인디펜던트 스쿨을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초등학교에서 구독 중인 잡지로,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를 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합니다. 꾸르륵 꼬르륵~, 에-취!, 뿌웅~ 왜 우리 몸에서는 이런 소리들이 날까요? 왜 식물과 동물은 다른 걸까요? 왜 날씨는 오락가락 변하는 거죠? 왜 머리카락은 길게 자라나요? 왜 남자와 여자는 다르게 생겼을까요? ……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왜’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에 날개를 달아 줍니다. 각 호별로 제시되는 호기심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학습을 흥미로운 놀이로, 탐구해야 할 대상으로 인식하도록 만들지요. 놀이와 실험, 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 해답을 찾을 때, 어린이들의 호기심은 한계 없는 창의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에 실린 내용들을 핵심 주제별로 정리해, 초등 대상으로 만든 <지식그림책> 시리즈는 2016년 <소년한국일보>가 선정한 어린이 우수도서(기획‧일반 부문) 및 특별상 기획 부문에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경기도 사서 서평단이 선정한 우수도서에도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18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전 18권)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왜 손을 씻어야 하지?
진흙
퇴비 더미 오르기
요가 원숭이의 하루 PART3
씻고 닦는 도구로 지저분하게 놀기!
깨끗한 우리 집!
여우를 찾아라!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맛있는 음식이 우리에게 오기까지
식물에게는 무엇이 필요할까요?
자라는 데 도움을 주는 것에 무엇이 있을까요?
고양이 수키와 땅속 발굴
나는 진흙이 좋아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