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세 어린이를 위한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6 우리는 날마다 자라나!

날마다 자라나는 것들을 찾아 함께 떠나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4월 21일 | ISBN 9788959762071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6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여섯 번째 이야기

생명이 있는 것은 모두 자란다고요? 날마다 자라나는 것들을 찾아 함께 떠나요!

씨앗에서 싹이 났어요! 머리카락이 길어졌어요! 신발이 작아졌어요!

대체 어떻게 된 일일까요? 누가 누가 자라났는지 알아볼까요?

하나, 곳곳에서 자라나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요!

메시와 친구들: 아주 작은 동물이 조이와 펠릭스를 찾아왔어요. ‘아주 작은 동물’은 ‘아주아주 작은 새’를 만나 친구가 되었대요. 늘 배가 고팠던 새는 끊임없이 먹다가 커지고 커지고 또 커져서 훌쩍 떠나 버렸다고 해요. 큰 새를 찾으러 나선 메시와 친구들을 따라가 볼까요?

다람쥐 소년 : 하루 종일 새로운 서커스 기술을 갈고 닦는 다람쥐 소년에게 엄청난 일이 일어났어요. 찌직 찍 소리가 나며 옷이 뜯어진 거예요. 갑자기 다람쥐 소년의 옷이 뜯어진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람쥐 소년은 뜯어진 옷을 어떻게 했을까요?

요가 원숭이: 오늘은 요가 원숭이가 목욕하는 날. 구름 샤워기에서 쏟아지는 물로 머리를 감고 몸을 씻은 뒤 햇볕에 머리와 몸을 말려요. 킁킁. 어디선가 기분 좋은 향기가 나는 것 같지 않나요?

우키와 두키: 쑥쑥 자라는 마법의 씨앗을 땅에 뿌리면 어떻게 될까요? 우키와 두키가 뿌린 씨앗에서 파파파팍 돋아나는 새싹을 보세요. 이 식물들은 10초 만에 얼마나 자랐을까요?

거인 캐스퍼: 잠을 안 자면 키가 안 큰다는 아빠의 말을 듣고 자리에 누운 캐스퍼는 아주아주 오래 깊은 잠을 자요. 백 년쯤 쿨쿨 잠을 잔 캐스퍼는 어떤 모습이 되어 있을까요?

둘, 우리가 어떻게 자라는지, 왜 자라는지 배워요!

어느 날 잼은 짐과 줌에게 물어요. “식물처럼 물을 주면 우리도 자랄까?” 짐, 잼, 줌은 알렉스와 아빠를 비교하며 몸속의 무엇이 자랐는지를 알아보아요. 문 앞에 서 있는 알렉스와 아빠의 몸을 빛에 비추어 보면 두 사람의 몸속이 보이지요. 알렉스와 아빠의 차이점을 살펴보며 우리가 어떻게, 왜 자라는지 배워 볼까요?

쾅이와 킁킁이는 성장할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알아보러 모험을 떠나요.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점점 성장이 느려지다 결국 멈추지만, 계속 자라나는 것이 두 가지 있어요. 그게 무얼까요?

셋, 직접 만들고 가꾸며 자라게 해 보아요!

음식을 먹으면 우리는 얼마나 자라날까요? 점토로 사람과 갖가지 음식을 만들어 놀이를 즐기며 몸이 자라는 것을 체험해요. 긴 머리카락이 지겹다고요? 카멜라의 긴 머리카락을 한 올 한 올 따라가면 새로운 머리 모양을 만날 수 있어요! 함께 자라기 놀이를 하며 점점 길어지고 커지는 것을 체험해 보고, 여러 가지 채소와 씨앗을 땅에 심고 물에 담가 나만의 농장을 가꿔 보세요.

넷, 게임과 미술 놀이를 하며 자라는 것들을 기억해요!

정원사가 풀이 제멋대로 자란 정원에서 길을 잃었어요. 거인 달팽이, 무시무시한 창고 등이 있는 미로에서 무사히 길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세상에 있는 크고 작은 것을 그려 볼까요? 밖에 나가 나보다 큰 것을 모두 그려 보고, 집 안에 들어와 나보다 작은 것들을 모두 그려 보세요. 별책 부록에도 다양한 그림 마당이 준비되어 있어요. 꼬리 잘린 도마뱀에게 새 꼬리를 달아 주고, 아기의 머리카락과 치아와 손톱이 자라는 모습, 에벌레가 자라 나비가 되어 가는 모습을 그려 보세요. 개구리 미로를 빙글빙글 돌아 알이 개구리가 되어 가는 과정을 살펴보고, 나무에 그려진 나이테와 크고 작은 신발을 보며 신발 주인의 나이를 맞춰 보세요!

%ec%98%a4%ed%82%a4%eb%8f%846%eb%af%b8%eb%a6%ac%eb%b3%b4%ea%b8%b0

리뷰

영국 내 150여 개 학교 구독!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을 소개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 토머스 인디펜던트 스쿨을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초등학교에서 구독 중인 잡지로,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를 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합니다. 꾸르륵 꼬르륵~, 에-취!, 뿌웅~ 왜 우리 몸에서는 이런 소리들이 날까요? 왜 식물과 동물은 다른 걸까요? 왜 날씨는 오락가락 변하는 거죠? 왜 머리카락은 길게 자라나요? 왜 남자와 여자는 다르게 생겼을까요? ……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왜’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에 날개를 달아 줍니다. 각 호별로 제시되는 호기심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학습을 흥미로운 놀이로, 탐구해야 할 대상으로 인식하도록 만들지요. 놀이와 실험, 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 해답을 찾을 때, 어린이들의 호기심은 한계 없는 창의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에 실린 내용들을 핵심 주제별로 정리해, 초등 대상으로 만든 <지식그림책> 시리즈는 2016년 <소년한국일보>가 선정한 어린이 우수도서(기획‧일반 부문) 및 특별상 기획 부문에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경기도 사서 서평단이 선정한 우수도서에도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okido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우리는 어떻게 자라나?
쾅이와 킁킁이의 모험
정원에 풀이 제멋대로 자랐어요!
우키와 두키
점토로 사람을 만들고 자라게 해 보세요!
카멜라도 자라고 머리카락도 자랐어요!
함께 자라기 놀이!
거인 캐스퍼
여우를 찾아라
목욕 시간
나만의 농장을 가꾸어 보세요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큰 것과 작은 것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