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탐정 : 뿡뿡 쪼그만 서장의 대위기!?

트롤 지음 | 전경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5월 1일 | ISBN 9788959762088

사양 224x286 · 40쪽 | 가격 12,000원

시리즈 엉덩이 탐정 3 | 분야 어린이

책소개

뿡뿡! 얼굴로 방귀를 뀌는 엉덩이탐정이 돌아왔습니다.

어떤 사건도 척척 해결하는 명탐정,

이번에는 무슨 사건일까요?

한 번이라도 만나면 누구도 잊을 수 없는 매력 덩어리 엉덩이탐정의 세 번째 이야기가 찾아왔습니다.

어느 날 엉덩이탐정에게 사건을 해결해 달라는 전화가 걸려 옵니다. 멍멍이 경찰서의 몰티즈 서장입니다. 이 쪼그만 서장에게 무슨 일이 있는 걸까요? 경찰서 분실물 보관소에서 보관 중이던 ‘파란 공’이 사라졌다는군요! 그런데 마침 경찰서는 연쇄 빈집털이 사건을 수사하느라 분주했어요. 경찰서 사람들은 연쇄 빈집털이 사건의 범인을 찾고, 엉덩이탐정은 파란 공을 찾기로 했죠.

자, 어린이 여러분도 엉덩이탐정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러 가 볼까요?

%ec%97%89%eb%8d%a9%ec%9d%b4-%ed%83%90%ec%a0%953_%eb%b3%b8%eb%ac%b8-%eb%af%b8%eb%a6%ac%eb%b3%b4%ea%b8%b0

리뷰

이야기와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를 한 권에!

재미있는 추리 퀴즈를 풀다 보면 창의력과 집중력이 쑥쑥!

《엉덩이탐정: 뿡뿡 쪼그만 서장의 대위기!?》는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이야기, 추리 퀴즈가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감성과 지능을 발달시키는 즐거운 그림책입니다. 그림 하나하나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조금 우스꽝스럽고 엉뚱한 행동이 재미를 두 배로 늘려 주지요!

엉덩이탐정과 함께하는 추리 그림책, 그 세 번째 이야기!

페이지마다 미로와 숨은그림찾기가 곳곳에 숨어 있어요!

7 대 3으로 정확하게 가르마를 탄 머리, 토실토실한 엉덩이 얼굴에 아이큐 1104의 천재, 엉덩이탐정이 돌아왔습니다! 뿡뿡! 지독한 방귀 한 방이면 어떤 범인도 한 번에 KO! 엉덩이탐정은 이번에도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파란 공을 찾아야 해요!

《엉덩이탐정: 뿡뿡 쪼그만 서장의 대위기!?》에는 다양한 추리 퀴즈가 곳곳에 숨어 있어요. 분실물 보관소에서 사라진 파란 공은 어디로 갔을까요? 경찰서 밖으로 나가 봐요!

숙녀 분들께 물었더니, 이런 모자를 쓴 소년이 공을 들고 맞은편 공원으로 갔다네요. 공원에서 함께  소년을 찾아보아요.

소년은 공을 갖고 놀고 있었는데 어느 집으로 공이 날아가 버렸대요. 지붕이 이런 모양인데, 집주인 아저씨가 무섭게 생겼대요. 영차! 여러분도 이런 지붕의 집을 찾아보세요.

드디어 집을 찾고 집주인을 만났어요. 날아온 공 때문에 유리가 깨졌다며 화가 난 주인은 이런 가방을 든 남자에게 공을 주었대요. 가방 든 남자를 찾아볼까요?

엉덩이탐정은 잔물결 시장에서 어느 학생에게 자전거를 빌렸어요. 자전거 바퀴에 바람을 빵빵하게 채우고 미로 같은 자전거 바큇자국을 쫓기 시작했어요. 헥헥. 솜 인형 공장이로군요. 자물쇠로 잠겨 있어서 안에 들어갈 수가 없어요. 쪼그만 몰티즈 서장은 브라운과 함께 개구멍으로 들어가서 물건이 엄청나게 많이 있는 방을 지나…… 마침내 범인들을 찾아냈어요. 그런데 그만 범인들에게 붙잡히고 말았답니다.

이제 엉덩이탐정이 등장할 차례로군요! 여러분도 파이프를 통과해 열린 창문으로 가까이 가 보세요. 몰티즈 서장과 브라운을 구출해야죠! 물론 파란 공도 되찾아야겠죠?

순간 집중력과 관찰력을 높여 주는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추리 퀴즈가 한 책에 담겨 있어 재미도 UP! 정보도 UP! 주어진 퀴즈를 풀다 보면 어느새 여러분도 명탐정이 되어 있을 거예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그림 속 귀여운 캐릭터들의 숨은 에피소드, 뉴스신문을 소개합니다!

책의 맨 마지막에는 마을에서 벌어진 재미있는 사건과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뉴스신문이 실려 있어요! 뉴스신문에는 이번 사건을 해결한 엉덩이탐정 말고도 무전취식한 사람을 잡은 코알라 양 이야기, 새집으로 이사하자마자 공이 날아와 유리창이 깨진 편집장 이야기, 파란 공의 주인인 지렁이마마 선생님의 수정 구슬 점 이야기 등 그림책 속에 꼭꼭 숨어 있던 귀여운 캐릭터들이 잔뜩 나오지요.

혹시 엉덩이탐정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느라 이 친구들을 보지 못했다고요? 그렇다면 다시 한 번 앞장으로 되돌아가 보세요. 이번에는 뉴스신문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그림책 어디어디에 숨어 있는지 찾아보는 거예요! 퀴즈를 풀고 사건을 해결한 여러분이라면 엉덩이탐정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겠죠?

%ec%9d%b8%ed%84%b0%ed%8c%8c%ed%81%ac300_%ec%97%89%eb%8d%a9%ec%9d%b4%ed%83%90%ec%a0%953

*** 어린이 여러분을 위한 깜짝 선물!  (초판한정)

문학수첩리틀북에서는 어린이 여러분들에게 해결할 선물을 드립니다. 이번에는 저금통을 만드는 것입니다. 뿡뿡! 어떤 사건도 척척 해결하는 엉덩이탐정처럼, 종이 저금통을 잘 만들어 보세요. 종이를 오리고 붙이면 완성됩니다.

작가

트롤 지음

 (다나카 요코田中陽子 후카사와 마사히데深澤将秀)

트롤은 다나카 요코와 후카사와 마사히데가 힘을 합쳐 만든 팀 이름이랍니다. 요코 씨가 글을 쓰고, 마사히데 씨가 그린 재미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꿈을 전하고 있지요. 《엉덩이탐정》은 두 사람이 만든 첫 그림책이에요. 오늘도 트롤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전경아 옮김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요코하마 외국어학원 일본어학과를 수료했어요. 지금은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지요.

전경아 선생님이 우리말로 옮긴 책은 《아이의 두뇌 습관을 바꿔라》 《외동아이 잘 키우는 55가지 지혜》 등이 있답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