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9 알록달록 색깔

이젠, 색깔로 말해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7월 21일 | ISBN 9788959762118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9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세상에는 대체 얼마나 많은 색깔이 있는 걸까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아홉 번째 이야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오늘 내 기분은 무슨 색깔일까?

이젠, 색깔로 말해요!

하나, 색깔을 발견한 친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아요!

메시와 친구들 : 공원을 산책하던 조이와 펠릭스는 빨강 노랑 초록 나뭇잎을 보며 감탄해요. 색이 변하는 동물들을 보며 깜짝 놀라기도 하지요. 이렇게 다양한 색깔은 어디에서 왔을까요? 조이와 펠릭스는 메시를 힘껏 소리쳐 부르지요. 오늘따라 기분이 알록달록한 메시는 자신의 기분을 색깔로 표현해요. 각각의 색깔은 어떤 기분을 뜻하는 걸까요? 메시의 이야기를 들어 보세요!

작은 잿빛 마을 이야기 : 사람들이 하나둘 떠나면서 잿빛이 되어 버린 작은 마을이 있어요. 아무도 이곳에 살고 싶어 하지 않아 마침내 아무도 남지 않게 되었죠. 어느 날, 제드라는 화가가 잿빛 마을을 찾아와 마법 같은 일을 벌인답니다. 제드와 함께 잿빛 마을을 바꿔 볼까요?

다람쥐 소년 : 다람쥐 소년은 오늘도 공원에서 신나게 놀고 있어요. 앗! 갑자기 다람쥐 소년이 무언가를 밟고 미끄러지네요. 바로 파란색 아이스바예요. 저런, 칠이 다 마르지 않은 녹색 벤치에 앉은 다람쥐 소년의 머리 위에 흰 새가 똥을 쌌어요. 눈 깜짝할 사이 다람쥐 소년의 온몸에 갖가지 색이 묻어나고 말았네요! 다람쥐 소년의 몸에 묻어난 색깔은 몇 가지일까요?

쪼그마한 파랑이 : 하얀 종이 위에 덩그러니 있던 쪼그마한 파랑이는 심심해서 노랑이 친구를 불렀어요. 꼬마 빨강이는 공원으로 향하는 파랑이와 노랑이의 뒤를 따랐지요. 파랑이와 노랑이는 테니스를 하고 싶지만 외톨이가 될 빨강이 때문에 할 수가 없어요. 다른 색깔 친구를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공원에는 또 다른 색깔 친구들이 얼마나 더 찾아오게 될까요? 쪼그마한 파랑이의 친구들을 만나 볼까요?

둘, 색깔의 원리를 알고, 발견해 가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종이 위에는 어떻게 여러 가지 색깔이 나타나는 걸까요? 그림의 다양한 색을 표현하려면 대체 몇 가지 색깔이 필요한 걸까요? 짐, 잼, 줌과 함께 인쇄소를 찾아가 오키도 잡지가 어떻게 알록달록한 책으로 완성되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세상이 딱 한 가지 색깔이라면 : 딱 한 가지 색깔로만 이루어진 세상을 상상해 본 적 있나요? 머릿속에 한 가지 색깔을 떠올려 보세요. 세상에 온통 그 색깔만 있다면 어떨 것 같나요? 마음속에 상상 속 세상을 그려본 뒤 친구들과 이야기 나누어 보세요!

색깔 찾기 놀이 : 지금 밖으로 나가 주변을 둘러보아요! 이제까지 모르고 지냈던 수많은 색깔이 사방에 숨어 있답니다. 우리 곁에 숨어 있는 여러 가지 색깔들을 함께 찾아볼까요?

셋, 만들기와 게임, 미술 놀이로 다양한 색깔들과 친구가 되어요!

밀가루 반죽을 둥글게 굴려 점토 구슬을 만든 뒤 밋밋한 흰색에 예쁜 색을 입혀요. 각각의 색을 서로 섞으면 새로운 색깔이 탄생한답니다! 다양한 색이 뒤섞인 나만의 색깔 점토 만들기를 즐겨요. 별책 부록(8쪽)에서 만든 색깔 주사위로 친구들과 함께 열기구를 수리하라 게임을 해요. 세 가지 색깔 재료로 재밌는 주먹밥도 만들고, 색색의 나뭇잎으로 세상에 없는 나뭇잎 동물을 만들어 봐요. 부록으로 준비된 창의 미술 놀이로 마음껏 솜씨를 뽐내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색깔이 무엇인지 알아보기로 해요!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작은 잿빛 마을 이야기
여우를 찾아라
세상이 딱 한 가지 색깔이라면…….
나만의 색깔 점토 만들기
요가 원숭이와 황금 사냥
열기구를 수리하라 게임
쪼그마한 파랑이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재미있는 주먹밥 만들기!
색깔 찾기 놀이
나뭇잎의 색깔
나뭇잎으로 동물을 만들어 봐요.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