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3 넓고 큰 우주

오키도(OKIDO) 엮음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12월 5일 | ISBN 9788959762231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3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하늘과 그 너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멋진 우주선을 타고, 넓고 큰 우주를 탐험해 보고 싶지 않나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열새 번째 이야기를 통해 모험을 떠나요!

 

하나, 오키도 친구들과 함께 우주 곳곳을 탐험하며 신비한 원리를 배워요!야기와 시, 만화로 남자와 여자에 대해 알아봐요!

메시와 친구들 : 어느 날, 메시는 조이와 펠릭스에게 우주여행을 제안해요. 세 친구는 우주에 있는 별들을 차례차례 찾아가지요. 아무것도 없는 별, 신기한 버섯들이 살고 있는 별, 흔들거리는 땅콩 별, 솜털 생물이 모여 있는 별. 메시와 친구들은 그곳에서 무슨 놀이를 할까요? 메시 그리고 조이와 펠릭스를 따라 우주 모험을 떠나 보세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친구들은 알고 있나요? 우주에도 ‘정거장’이 있다는 사실 말이에요. 우주 정거장으로 떠난 짐, 잼, 줌은 지구에서 경험해 보지 못한 신기한 체험을 한답니다. 몸이 둥둥 뜨고,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는 우주. 모양도 크기도 다른 여러 행성들과 별들을 만나고 싶다면 짐, 잼, 줌을 따라가 보세요!

행성들의 자랑 : 우주에는 갖가지 행성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고 있네요. 우주에서 제일 뜨거운 화성, 생명력이 가득한 지구, 눈부시게 붉은 화성, 아주 커다란 목성 등등. 행성들은 아주 큰 별인 태양 주위를 돌며 자기 자랑을 늘어놓고 있지요. 우리, 행성들의 자랑에 귀 기울여 볼까요?

다람쥐 소년 : 입안에서 펑 터지는 ‘우주 먼지’ 사탕 먹기 내기가 벌어졌어요! 다람쥐 소년과 다람쥐 소녀는 사탕을 네 봉지씩이나 먹어 가며 승부를 겨뤘지요. 사탕이 다 떨어지자 두 친구는 ‘우주 먼지’를 구하기 위해 우주복을 지어 입고 로켓 신발을 만들어 신은 뒤 우주로 떠났지요. 과연 다람쥐 소년과 소녀는 우주 먼지를 구할 수 있을까요?

둘, 만들기, 색칠하기, 요리를 하며 우주의 다양한 모습들을 표현해 봐요!
다양한 행성들을 탐험해 보고 싶나요? 주사위만 있으면 오케이! 힘껏 주사위를 던져 우주를 달리자 게임을 즐겨요! 가장 먼저 지구에 도착하는 사람이 승자랍니다. 버섯, 사과, 토마토, 건포도, 바나나 등등. 맛있는 음식들을 접시에 얹으면 어떻게 될까요? 짜잔~ 접시 위의 태양계가 완성되지요! 세계의 유명한 우주 비행사들이 우주선에서 나와 우주를 떠다니고 있네요? 우주에서 살기 미로를 따라 비행사들을 각자의 우주선으로 돌려보내 주세요! 젤라틴과 과일만으로 상상 속의 외계인을 만날 수 있다는 사실! 젤리로 된 흐물흐물 외계인을 만들어 맛있게 먹어요! 색종이로 별을, 풍선과 빨대로 풍선 로켓을 만들어 보고 별책 부록(8쪽) 속의 그림에 알록달록 색을 입히며 솜씨를 뽐내 보아요!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화가가 된 요가 원숭이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우주는 어떤 곳일까?
여우를 찾아라
접시 위의 태양계
우주에서 살기
행성들의 자랑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흐물흐물 외계인!
별을 만들어 보자
풍선 로켓

작가

오키도(OKIDO) 엮음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