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4 머리카락은 왜 자랄까?

매일매일 자라나는 머리카락의 비밀!

오키도(OKIDO) 엮음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12월 20일 | ISBN 9788959762248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4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짧은 머리, 긴 머리, 뽀글뽀글 곱슬머리, 쭉쭉 뻗은 생머리

매일매일 자라나는 머리카락의 비밀! 내 머리카락은 왜 자라는 걸까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열네 번째 이야기에서 알아보아요!

 

하나, 머리카락에 얽힌 재미난 이야기! 오키도 친구들과 함께 만나 볼까요?메시와 친구들 ?? 조이와 펠릭스가 싫어하는 머리 감는 시간! 두 친구는 머리를 감지 않겠다며 달아나요. 메시는 조이와 펠릭스에게 머리 행성에 가서 깔끔말끔족을 만나 보자고 말하지요. 깔끔말끔족 대장은 메시와 친구들을 데리고 신나고 재미나게 머리 감는 법을 가르쳐 준답니다. 어느새 “머리 감는 건 재미있어”라고 말하는 메시와 친구들. 어때요? 여러분도 따라해 보고 싶지 않나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우리에게는 머리카락이 왜 있는 걸까요? 머리카락은 멋을 위해서만 있는 게 아니지요. 동물들은 머리카락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요. 그게 바로 ‘털’이지요. 우리 몸에도 바로 ‘털’이 있어요. 몸 곳곳에 있는 털은 몸을 보호해 주고 체온을 지켜 준답니다. 저마다 다른 모양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우리, 서로의 머리카락을 살펴보며 이야기 나눠 볼까요?

필러스는 어떻게 마법을 되찾았을까? : 명랑하고 작은 생명체 트롤의 마법은 북슬북슬하고 화려한 머리카락 속에 숨겨져 있어요. 그래서 트롤의 머리카락은 밝고 환하게 빛났지요. 그런데 필러스는 머리카락 색깔이 우중충했어요. 바로 누군가가 머리에서 마법을 훔쳐갔기 때문이에요. 달님은 필러스가 마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과연 필러스의 마법을 훔쳐간 범인은 누구일까요? 달빛을 따라가 필러스의 마법을 되찾기로 해요!

다람쥐 소년 : 오전 내내 나무에서 놀던 다람쥐 소년은 배가 고파 치즈와 피클 샌드위치를 꺼냈어요. 이런! 누군가 샌드위치 한쪽 구석을 베어 먹었네요. 샌드위치에는 털 몇 오라기가 흔적으로 남아 있었어요. 짧고 아주 부드러운 회색 털에서 블랙베리 냄새가 났어요. 도대체 누구의 털일까요? 다람쥐 소년과 함께 털 주인을 찾아 주세요!

둘, 만들기, 색칠하기, 요리를 하며 우주의 다양한 모습들을 표현해 봐요!주사위를 던져 게임을 즐기며 턱수염을 달리기를 해 볼까요? 북슬북슬한 턱수염에 흘린 음식 장애물들을 피해 가며 턱수염 끝에서 끝까지 달려 보세요. 털을 이용한 변장이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있나요? 찰흙으로 머리카락이나 털 모양을 만들어 그림 속의 얼굴을 다양한 모습으로 변장시켜 봐요! 엄마의 낡은 스타킹에 흙을 담아 새싹 씨앗을 심어 보아요. 새싹 머리카락이 무럭무럭 자라난답니다. 저마다 다양한 머리 모양을 한 배우들을 자르고 붙여 멋진 연극 놀이 한 판을 벌려 보아요. 파스타와 미니 오믈렛으로 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머리카락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근사하게 만들어 맛있게 먹어요! 신기한 그림 놀이에 담긴 사진 속의 자연 풍경을 보며 다양한 머리카락을 상상해 보기도 하고, 친구와 함께 그림 속의 머리카락 주인을 찾는 게임도 즐겨 봐요. 별책 부록(8쪽)에서 세상에 없는 나만의 머리카락을 자유롭게 그리는 것도 잊지 마세요!

무엇이든 가능한 온라인 오키도 세상 속으로!
호기심 나라 오키도 홈페이지에서는 「오키도 과학 동화 시리즈」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의 시리즈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각 호에 담긴 노래, 동영상, 활동지와 정답지 등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내가 만든 오키도 세상에 ‘내가 만든 작품’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 주신 분께는 추첨을 통해 상품도 드려요!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우리는 왜 머리카락이 있을까?
여우를 찾아라
턱수염 달리기
털을 이용한 변장
새싹 머리카락 기르기
라푼젤
연극 놀이
머리카락을 요리해요
와우! 신기한 그림 놀이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필러스는 어떻게 마법을 되찾았을까?
누구의 머리카락?

작가

오키도(OKIDO) 엮음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