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5 식물이란?

씨앗이 자라면 식물이 된다고요?

오키도(OKIDO) 엮음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8년 2월 26일 | ISBN 9788959762255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5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열다섯 번째 이야기

 

씨앗이 자라면 식물이 된다고요?
우리 주변에 있는 식물들에 대해 알아보아요!

 

 

 

하나, 다채로운 이야기 속의 식물들을 만나 볼까요?

메시와 친구들 : 채소를 싫어하는 조이와 펠릭스는 “이 세상에 채소란 게 없었으면 좋겠어!”라고 소리치
지요. 하지만 메시는 식물이 있는 건 우리에게 ‘행운’이라고 말해요. 과연 그럴까요? 자, 이제 메시와 함
께 거품 옷을 입고 식물이 없는 세상으로 떠나 볼까요? 우리에게 왜 식물이 필요한지 알게 될 거예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새콤달콤하고 말랑말랑한 버찌를 사랑하는 잼. 잼은 버찌 속에 딱딱한 갈색 알갱이가 들어 있는 것을 발견했어요. 그것은 바로 버찌의 ‘씨앗’이었지요. 씨앗이 벚나무가 되고, 벚나무가 꽃을 피워 열매를 맺고 또 다른 씨앗을 낳기까지의 과정을 짐 잼 줌과 함께 배워 보세요!

초록이의 머리 : 식물 아이 초록이는 다른 친구를 만나 본 적이 한 번도 없는 외톨이었어요. 물의 아이 파랑이도, 하늘에 사는 불의 아이 태양이도 마찬가지였죠. 어느 날 파랑이와 태양이는 우연히 만나 서로 친구가 되었답니다. 그렇다면 가엾은 초록이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상상도 못한 신기한 일이 초록이에게 일어났지요! 파랑이와 태양이 그리고 초록이가 만나 세상이 눈부시게 푸르러졌다는 사실! 믿을 수 있나요?

다람쥐 소년 : 부지런한 다람쥐 소년은 겨울 내내 먹을 식량을 위해 가을 동안 분주히 도토리를 모았어요. 다람쥐 친구들과 함께 열심히 모은 도토리들을 벤치 근처 땅에 묻어 두었지요. 겨울이 지나 봄이 되자, 다람쥐들은 묻어 둔 도토리를 찾기 시작했어요. 그런데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도토리를 묻어 둔 곳에 작은 식물들이 자라나고 있네요! 땅속 도토리의 비밀을 밝혀 내 주세요!

 

둘, 실험과 놀이를 즐기고, 노래를 부르며 식물의 신비를 알아 가요!
식물과 음식은 무슨 연관이 있을까요? 식물과 음식 짝짓기 게임을 하며 식물이 어떤 음식으로 변하는지 알아보세요! 씨앗은 어떤 장소를 좋아할까요? 씨앗에게는 물을 많이 주는 게 좋을까요? 싹 틔우기 실험을 통해 직접 확인해 보아요! 시장에는 식물로 만든 것과 그렇지 않은 것들이 가득하지요. 무당벌레의 시장 나들이에 따라나서 볼까요? 아기 씨앗은 자라서 무엇이 될까요? 씨앗의 노래를 부르며 자라나는 씨앗의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식물에서 난 맛있는 열매들로 갈색 슈퍼 스무디를 만들어 보고, 영양가 만점 두부로 방글방글 두부 스테이크도 요리해 보세요! 잎과 씨앗 모양으로 나무 이름 알아맞히며 숲속의 나무를 알아보는 법을 배우고, 들꽃 심기와 씨앗 폭탄 만들기도 도전해 보세요! 식물들의 다양한 모습을 마음껏 그리고 색칠할 수 있는 별책 부록(8쪽)도 놓치지 마세요!

 

 

 

무엇이든 가능한 온라인 오키도 세상 속으로!
호기심 나라 오키도 홈페이지에서는 「오키도 과학 동화 시리즈」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의 시리즈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요. 각 호에 담긴 노래, 동영상, 활동지와 정답지 등도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답니다. 내가 만든 오키도 세상에 ‘내가 만든 작품’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려 주신 분께는 추첨을 통해 상품도 드려요!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벚나무의 일생
여우를 찾아라
식물과 음식 짝짓기 게임
초록이의 머리
요가 원숭이와 친구들
주말농장에서
싹 틔우기 실험
무당벌레의 시장 나들이
씨앗의 노래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갈색 슈퍼 스무디
방글방글 두부 스테이크
숲속 나무를 구별하는 법
들꽃을 심어요

작가

오키도(OKIDO) 엮음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