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6 기계의 원리

오키도(OKIDO) 엮음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8년 3월 30일 | ISBN 9788959762330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6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열다섯 번째 이야기

 

모양이 다르듯 쓰임도 달라요!
다양한 기계의 원리를 배워 보아요!

 

하나, 기계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오키도 친구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보세요!

메시와 친구들 :  오늘은 재활용하는 날! 조이와 펠릭스는 재활용 쓰레기들로 최고의 기계를 만들겠다고 큰소리치지요. 하지만 쉽지 않네요. 아무래도 발명가 짐, 잼, 줌의 도움을 받아야겠어요. 메시와 친구들 그리고 짐, 잼, 줌은 어떤 기계를 만들어 낼까요? 세상에 없는 최고의 기계를 만들기 위해 함께 떠나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어느 날 줌은 길을 걷다 덩그러니 버려진 소파를 발견했어요. 짐이 연구실에 소파가 필요하다고 말하자, 잼은 스케이트보드로 소파를 옮기자고 제안해요. 소파를 스케이트보드에 올리자 순식간에 ‘움직이는 소파’가 되었네요! 짐, 잼, 줌은 또 다른 발명품을 만들 수 있을까요?

나무 위로 어떻게 올라갈까? : 어쩌죠? 홍수가 나서 토끼와 고슴도치의 집이 흠뻑 젖었대요. 나뭇가지에 집을 짓고 사는 작은 새와 다람쥐의 집은 안전하다고 해요. 나무 위에서 함께 지내자는 작은 새와 다람쥐의 말에 토끼와 고슴도치는 나무 위로 올라가려 하지만 맨몸으로는 올라갈 수 없네요. 하지만 도구를 이용하면 나무 위로 올라갈 수 있답니다. 동물 친구들과 함께 기발한 방법을 생각해 보아요!

다람쥐 소년 : 진흙 속에서 재미있게 놀던 다람쥐 소년과 친구들은 온몸이 지저분해지고 말았어요. 공원 관리사는 다람쥐들에게 깨끗해져야만 공원에 들어올 수 있다고 말했어요. 다람쥐 소년은 다람쥐 옷을 벗어 세탁기에 넣고 빨았지요. 금세 말끔해진 다람쥐 소년은 물과 비누를 싫어하는 다람쥐 친구들을 깨끗하게 씻겨 줄 수 있는 기계를 발명한답니다. 다람쥐 소년의 놀라운 발명품을 한번 구경해 보겠어요?

 

둘, 원리를 따라 기계를 만들어 보고 직접 사용해 보아요!

웅웅, 땡, 부릉부릉, 끼이익, 우르릉, 띠링띠링띠링!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 진공청소기, 세탁기, 건조기, 토스터, 전자레인지, 자동차, 전화기가 내는 소리랍니다. 시끄러운 기계 소리 시를 읽으며 우리 주변의 기계들을 떠올려 보세요. 활기찬 도시 속에는 다양한 기계들이 있답니다. 그중 움직이는 기계인 여러 가지 교통수단을 알아볼까요? 바바봇족과 보보봇족이 살고 있는 바다의 작은 로봇섬 이야기를 읽고, 기계 속의 톱니바퀴 보드 게임을 친구와 함께 즐겨요! 몇 가지 재료만 있으면 새총자동차물레방아도 만들 수 있답니다. 재미난 상상을 불러일으키는 거리의 기계 사진을 보며 신기한 그림 놀이를 즐겨 봐요. 부엌 로봇들과 함께 만드는 초콜릿 푸딩 맛은 어떨까요? 직접 만들어 맛있게 먹어 보아요! 이번 책에서는 여우가 어디에 숨어 있을까요? 이젠 여러분이 직접 여우를 숨겨 볼 차례예요. 별책 부록(8쪽)에 있는 암호 기계의 비밀 메시지를 만들어 보고, 여러 가지 기계를 색칠하고 짝지어 보세요!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우리가 기계를 만들 수 있을까?
시끄러운 기계 소리
톱니바퀴 보드 게임
로봇 섬
마시멜로로 새총을 만들어 보세요!
움직이는 기계!
나무 위로 어떻게 올라갈까?
자동차를 만들자
물레방아를 만들자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와우! 신기한 그림 놀이
부엌 로봇들과 함께 만드는 초콜릿 푸딩
여우를 찾아라
오키도 팬클럽

작가

오키도(OKIDO) 엮음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