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탐정 : 뿡뿡 사라진 도시락 수수께끼!

트롤 지음 | 전경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8년 4월 30일 | ISBN 9788959762323

사양 224x286 · 40쪽 | 가격 12,000원

시리즈 엉덩이탐정 4 | 분야 어린이

책소개

뿡뿡! 어떤 사건도 척척 해결하는 엉덩이탐정!

엉덩이 얼굴로 냄새를 맡고, 방귀로 범인을 잡는

그가 돌아왔습니다!

 

“흐음~ 냄새가 나는데?”

기차 안 승객들의 도시락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요?

 

 

덜컹 덜컹 덜컹. 설레는 기분으로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엉덩이탐정. 오랜만에 보는 그의 모습이 무척 밝고 행복해 보이는군요. 편안한 의자에 몸을 맡기고 여유로운 기분을 만끽할 시간입니다. 그러나 휴식도 잠시, 명탐정을 알아보고 다가오는 누군가가 있네요. 이 기차의 승무원 구구산은 엉덩이탐정 앞에서 고개를 꾸벅 숙입니다. 그러고는 기차에 탄 손님들의 도시락이 자꾸 사라지고 있다면서 간곡히 도움을 청하지요. 수상한 냄새를 맡은 엉덩이탐정은 즉각 수사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사라진 도시락 속에 분명한 공통점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지요. 바로 그 공통점이 이 사건의 범인을 잡을 수 있는 중요한 실마리!

기차가 멈춰 서서 범인이 달아나 버리기 전에 사라진 도시락과 범인을 찾아야겠지요? 지금, 엉덩이탐정을 따라 사라진 도시락의 수수께끼를 해결해야 합니다. 서두르세요!

 

 

초판 한정 선물
엉덩이탐정 캐릭터 노트 증정!

노트 한 권에 두 가지 디자인!
그림도 그리고, 글씨도 쓸 수 있는 멀티 캐릭터 노트를 드려요.

  

리뷰

이야기와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를 한 권에!

재미있는 추리 퀴즈를 풀다 보면 창의력과 집중력이 쑥쑥!

《엉덩이탐정: 사라진 도시락 수수께끼!》는 재미있는 캐릭터들과 이야기, 추리 퀴즈가 어우러져 자연스럽게 감성과 지능을 발달시키는 즐거운 그림책입니다. 그림 하나하나가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고 집중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이지마다 귀여운 캐릭터들의 조금 우스꽝스럽고 엉뚱한 행동에 재미가 두 배로 늘어나지요!

 

 

엉덩이탐정과 함께하는 추리 그림책, 그 네 번째 이야기!

페이지 곳곳에 숨어 있는 범인에 대한 실마리를 찾아보세요!

7 대 3으로 정확하게 가르마를 탄 머리, 토실토실한 엉덩이 얼굴에 아이큐 1104의 천재, 엉덩이탐정이 돌아왔습니다! 뿡뿡! 지독한 방귀 한 방이면 어떤 범인도 한 번에 KO! 여행을 떠난 엉덩이탐정은 기차에서 연이어 사라지는 도시락의 수수께끼를 풀고 범인을 잡아야 해요!
《엉덩이탐정: 사라진 도시락 수수께끼!》에는 다양한 추리 퀴즈가 곳곳에 숨어 있어요. 퀴즈를 하나씩 풀어 갈 때마다 범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먼저, 승객들이 샀던 도시락에 공통적으로 들어 있는 음식을 알아내 볼까요? 그 공통점을 찾으면 범인이 어떤 음식을 노리고 도시락을 가져갔는지 알 수 있겠지요.
사라진 도시락에 공통적으로 들어간 음식을 찾았다면, 이제 그 음식이 들어간 도시락을 산 승객을 찾을 차례! 머리 모양이 이렇게 생긴 승객이 어디 있는지 찾아보세요.
이런! 도시락 주인이 한눈을 판 사이 범인이 이미 음식을 베어 먹고 달아나 버렸군요. 음식에 남은 잇자국을 보고 같은 치아를 가진 승객을 찾아야 합니다. 이런 모양의 치아를 가진 승객은 어디에 있을까요?
드디어 찾았습니다! 음식에 남은 흔적과 같은 모양 치아를 가진 소년이 저기 있군요. 그런데 또 잽싸게 도망치고 있네요! 어서 소년을 뒤쫓아 가야 해요. 케첩 묻은 손으로 문을 열었을 테니 손잡이를 잘 살펴보세요.
저런, 천하의 명탐정도 발 빠른 범인을 놓치고 말았군요! 그렇지만 이대로 물러설 엉덩이탐정이 아니지요. 과연 엉덩이탐정은 어떤 방법으로 범인을 잡을까요? 기발한 머리와 강력한 방귀로 범인을 붙잡을 엉덩이탐정의 놀라운 활약을 지켜보세요!
사건을 해결한 후 엉덩이탐정이 내린 역은 어디일까요? 기차의 창문에서 보았던 경치를 떠올려 보면 알 수 있지요. 참, 기차가 지나온 마을 곳곳에 숨어 있는 엉덩이 10개를 찾는 것도 잊지 마세요!
순간 집중력과 관찰력을 높여 주는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추리 퀴즈가 한 책에 담겨 있어 재미도 UP! 정보도 UP! 주어진 퀴즈를 풀다 보면 어느새 여러분도 명탐정이 되어 있을 거예요. 자, 그럼 시작해 볼까요?

 

 

그림 속 귀여운 캐릭터들의 숨은 에피소드, 뉴스신문을 소개합니다!

책의 맨 마지막에는 마을에서 벌어진 재미있는 사건과 마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뉴스신문》이 실려 있어요! 《뉴스신문》에는 이번 사건을 해결한 엉덩이탐정 말고도 ‘숲속의 카페’ 개점 100주년 기념 기사와 인기 메뉴 ‘고구마 롤 케이크’가 소개되는 한편, 과일 도난 사건 이야기, 기차 창문에서 날아온 모자를 낚아챈 코알라 양 이야기, ‘물의 요정’을 연구하는 부엉부엉 박사 인터뷰, 기차에서 화장하며 머리를 빗는 부인을 본 편집장의 이야기 등 그림책 속에 꼭꼭 숨어 있던 귀여운 캐릭터들이 잔뜩 나오지요.

혹시 엉덩이탐정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느라 이 친구들을 보지 못했다고요? 그렇다면 다시 한 번 앞장으로 되돌아가 보세요. 이번에는 《뉴스신문》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그림책 어디어디에 숨어 있는지 찾아보는 거예요! 퀴즈를 풀고 사건을 해결한 여러분이라면 엉덩이탐정보다 더 빨리 찾을 수 있겠죠?

작가

트롤 지음

 (다나카 요코田中陽子 후카사와 마사히데深澤将秀)

트롤은 다나카 요코와 후카사와 마사히데가 힘을 합쳐 만든 팀 이름이랍니다. 요코 씨가 글을 쓰고, 마사히데 씨가 그린 재미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들에게 꿈을 전하고 있지요. 《엉덩이탐정》은 두 사람이 만든 첫 그림책이에요. 오늘도 트롤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사랑받는 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전경아 옮김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요코하마 외국어학원 일본어학과를 수료했어요. 지금은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지요.

전경아 선생님이 우리말로 옮긴 책은 《아이의 두뇌 습관을 바꿔라》 《외동아이 잘 키우는 55가지 지혜》 등이 있답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