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8 건강하려면?

몸이 튼튼해야 마음도 튼튼해요!

오키도(OKIDO) 엮음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8년 5월 31일 | ISBN 9788959762354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8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열여덟 번째 이야기

 

몸이 튼튼해야 마음도 튼튼해요!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

하나, 열이 나고 머리가 지끈거리나요? 쉿! 몸의 소리에 귀 기울여 보아요!

메시와 친구들 :  수두에 걸려 얼굴이 반점투성이가 되어 버린 조이와 펠릭스. 온몸이 가려워 벅벅 긁고 싶지만 상처가 날까 봐 그럴 수가 없어요. 게다가 약은 왜 이렇게 메스꺼운 걸까요? 때마침 나타난 메시는 가방에서 ‘마법의 반죽’을 꺼냈어요. 반죽에 알록달록한 반점 몇 개를 붙이니, 짜잔! ‘마법의 반죽’ 의사 선생님이 등장했지요. 과연 반죽 의사 선생님은 조이와 펠릭스의 수두를 치료해 줄 수 있을까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우리가 만지는 물건과 음식에는 보이지 않는 생물이 살고 있다는 것을 아나요? 우리 손에, 익히지 않은 음식과 오래된 음식에, 신발에, 흙 속에, 문손잡이에 있는 그것. 바로 세균이랍니다! 세균은 너무도 작아 현미경으로만 볼 수 있지요. 작고 작은 세균이 우리 몰래 몸속에 들어가면 병에 걸릴 수도 있어요. 스케이트보드를 타다 넘어진 잼의 찢어진 무릎에 세균이 들어가지 못하도록 지켜 줘야 해요! 어떻게 하면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을까요? 짐, 잼, 줌에게 물어보세요!

팸과 완두콩 : 팸은 단것을 좋아해요. 초콜릿, 빵, 케이크처럼 달콤한 음식을요. 팸은 채소나 과일, 녹색 음식은 맛도 없고 귀엽지도 않다며 입에 대지 않았지요. 하지만 달콤한 캐러멜과 젤리를 너무 많이 먹었더니 뱃속이 탁 가로막혀 응가를 눌 수 없었어요. 배가 아파 끙끙 앓던 팸은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귀여운 채소를 발견했답니다! 팸은 작은 완두콩의 매력에 푹 빠지고 말았지요. 우리도 한번 먹어 볼까요?

다람쥐 소년 : 대체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텅 빈 공원 어디에도 친구들이 보이지 않아요. 두리번거리며 친구들을 찾아다니던 다람쥐 소년은 버드나무 구멍에서 끙끙 앓고 있는 친구들을 발견했어요. 여름 내내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밤마다 늦게 자더니 결국 병에 걸린 모양이었어요. 다람쥐 소년은 친구들이 어서 건강해지도록 따뜻한 채소 수프와 과일 건강 주스를 만들어 먹인 뒤, 포근한 이불을 덮어 주고 쓰다듬어 주었지요. 다람쥐 소년의 친구들은 곧 건강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 ⠀⠀

둘, 건강하려면? 미리 몸을 돌보아야 해요! 건강한 몸을 위한 준비, 함께해 볼까요?

식사와 운동, 때에 맞는 휴식은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지켜 준답니다. 주사위를 던져 놀이판을 이동하며 건강의 산을 올라 보아요. 균형 잡힌 음식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가 들어 있지요. 나의 접시에 건강에 좋은 음식을 골고루 담아 보세요. ‘건강한 음식’과 ‘건강한 운동’ 이야기가 담긴 건강 이야기 상자를 만들어 볼까요? ‘음식’과 ‘운동’ 게임을 번갈아 하다 보면 어느새 건강 박사가 되어 있을 거예요! 내 발은 얼마나 클까요? 여러분의 양쪽 발을 그려 발 크기를 알아보세요. 아침을 꼬박꼬박 챙겨 먹는 오키도 친구들을 위한 특별한 요리! 호박치즈머핀을 만들어 아침 식사로 먹어 보세요. 하루를 건강하게 시작할 수 있답니다! 이번 호에도 반가운 오키도 친구들 소식을 담았어요. 오키도에 담긴 재미있는 놀이를 즐기는 친구들의 사진을 즐겁게 감상하고, 별책 부록(8쪽)으로 그림도 그리고 색칠 놀이도 즐겨 보세요!

⠀⠀ ⠀⠀

⠀⠀ ⠀⠀

★★★ 18권에만 담긴 보너스 놀이! ‘오키도 이야기 주사위’와 ‘해골 인형’ 만들기!

재미있는 이야기를 끝없이 이어가고 싶나요? ‘오키도 이야기 주사위’만 있다면 오케이! 이야기 주사위를 만들어 세상에 없는 기발한 이야기를 끊임없이 이어가 보고, 움직이는 해골 인형도 만들어 보아요!

⠀⠀ ⠀⠀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어떻게 세균을 막을까?
팸과 완두콩
산을 오르자
여우를 찾아라
바퀴 굴리기 대회
나의 접시
양면 이야기 상자 만들기!
건강한 음식 이야기 상자
건강한 운동 이야기 상자
여러분의 발 크기는 똑같은가요?
깜짝이와 으헉이가 우리 집에 온다면?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요가 원숭이와 털콩의 꿈
아침에 먹는 호박치즈머핀
오키도 친구들!

작가

오키도(OKIDO) 엮음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