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 주문과 마법

조디 리벤슨 지음 | 최지원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19년 7월 31일 | ISBN 9788983927385

사양 202x202 · 48쪽 | 가격 18,500원

분야 예술, 국외소설

책소개

<해리 포터> 시리즈 속 주문과 마법으로

마법 세계를 속속들이 살펴보자!

 

호그와트 신입생들의 서투른 주문부터 덤블도어의 최고급 마법까지

마법 세계의 흥미진진한 ‘지팡이 언어’를 해부하는 최고의 마법 안내서!

 

해리가 마법 세계에 들어와서 처음으로 시도한 주문은 무엇이었을까?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주문과 마법은 무엇일까? 최후의 순간 해리와 볼드모트는 어떤 주문과 마법으로 서로 대적했을까? 이 책은 <해리 포터>의 마법 세계에 등장하는 주문과 마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여 <해리 포터> 시리즈를 보다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는 알찬 정보를 알려주고, 이해의 폭을 넓혀주는 최고의 안내서이다.

마법 세계가 소위 ‘머글’이 살아가는 평범한 세계와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주문과 마법’이 중요한 의사소통의 수단이 된다는 점이다. <해리 포터> 시리즈의 등장 인물들은 어질러진 방 안을 치우거나 사랑하는 사람에게 요리를 해주기 위해 마법을 부리기도 하고, 때론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자신을 지키기 위해 절규하듯 주문을 내지르기도 한다. 심지어 누군가는 살인을 할 목적으로 칼을 찌르듯 잔인한 주문을 외치기도 한다. 이 책은 이와 같이 <해리 포터> 영화 속에 등장하는 주문과 마법을 총망라한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신입생들이 처음 배우는 주문 ‘윙가르디움 레비오사’에서부터 가장 고등 마법 중 하나인 ‘패트로누스’ 그리고 ‘용서받지 못하는 세 가지 저주’는 물론, 엉뚱하고 난감한 결과를 초래한 잘못된 주문들까지 <해리 포터> 세계의 모든 주문과 마법을 낱낱이 파헤친다.

 

 

사용자, 목적, 성공여부 등 각 주문과 마법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물론

촬영현장 스케치와 스틸컷, 스티커와 포스터 등 다양한 수집품까지 수록!

 

이 책에는 각 주문과 마법이 영화 속에서 누가 어떠한 상황에서 어떠한 목적으로 사용하려 했는지 설명과 함께 아름다운 삽화와 생동감 넘치는 촬영 현장의 스틸컷이 담겨 있다. 또한 스크린에 마법을 불어넣은 출연진과 제작진의 고뇌와 성찰이 담긴 이야기도 들어 있다. 마법과 주문을 걸 때 단순히 지팡이를 뻗고 소리치는 방식에서 벗어나 인물의 특성을 살린 동작을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에 대한 촬영 현장의 고민도 느껴볼 수 있다.

이 책을 펼치면 <해리 포터> 영화 속에서 마법이 펼쳐졌던 중요한 장면들을 다시금 생생하게 체험하면서 캐릭터들과 인상적인 순간들을 떠올리며 마법 세계에 흠뻑 빠져들게 된다. 책 곳곳에 깜짝 선물처럼 담겨 있는 포스터와 스티커 등 다양한 수집품도 해리와 그의 친구들이 펼치는 모험을 떠올리게 한다. 《해리 포터와 무비 스크랩: 주문과 마법》은 <해리 포터> 팬이라면 반드시 소장해야 할 책이다.

목차

■ 차 례
서문 6
윙가르디움 레비오사 8
페스키픽시 페스터노미 10
아라니아 액수마이 12
결투 동아리에서 나온 주문들 18
리디큘러스 16
덤블도어의 군대가 연습한 주문들 18
엑스펙토 패트로눔 20
트라이위저드 시합의 필승법 22
잘못된 주문들 24
보호 마법 26
복제 마법 28
용서받지 못하는 저주들 30
프라이오리 인칸타템 36
섹툼셈프라 38
폭발 주문들 40
악마의 화염 42
호그와트 성 방어 마법들 44
마법에 걸린 물건들 46

작가

조디 리벤슨 지음

자신은 래번클로가 분명하다고 믿고 있다는 조디 리벤슨은 《해리 포터와 생명체 금고》를 비롯해 4권에 이르는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해리 포터와 캐릭터 금고》 《해리 포터와 마법 도구 금고》 《해리 포터와 영화 속 마법 장소》) 등 <해리 포터> 영화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한 저자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해리 포터: 마법 영화(Harry Potter: Film Wizardry)》 《해리 포터: 책에서 스크린까지(Harry Potter: Page to Screen)》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본질적인 이미지(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Quintessential Images)》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최고의 영화 포스터(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The Definitive Movie Posters)》의 편집 및 출간에 참여하며 <해리 포터> ‘마법 세계’에 발을 디뎠다.

뉴욕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매서피쿠아에서 여러 포크 가수들 손에 자라난 그는 뉴욕 대학교를 졸업한 후 10년간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종사했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코믹 북을 집필하고 미국 유머 및 풍자 잡지에 만화를 기고했으며, 그가 쓴 시나리오 <랩(Rap Tap Tap)>은 영화화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은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에 관한 책도 다수 집필했으며, 이 두 곳을 기념하는 책을 8년간 집필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의 다른 책들

최지원 옮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에머슨 칼리지에서 미디어 아트를 전공했다. 미국에서 문화산업 관련 일을 했으며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을 번역해 왔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어린 왕자 The Art of the Movie》, 《스포트라이트》,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얼티밋 가이드》, 《마블 스파이더맨 백과사전》, 《마인크래프트 생존 모험. 1: 황금 사과 퀘스트》, 《마인크래프트 생존 모험. 2: 좀비 몽크의 복수》, 《마인크래프트 생존 모험. 3: 엔더 눈의 예언》, 《스니커즈 한정판 완벽 가이드》, 《스니커즈 클래식 컬러링북》, 《교회 예술과 건축》, 《패션 아이콘 시대를 앞서가다》 등이 있다.

자료실
댓글(6)

  1. 박종성
    2022년 2월 6일 21:13

    비공개 댓글

    1. 문학수첩
      2022년 2월 14일 08:42

      안녕하세요, 문학수첩입니다. 《해리 포터와 무비 스크랩북: 주문과 마법》이 재입고되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문학수첩 드림

  2. 황의택
    2022년 1월 20일 23:11

    비공개 댓글

    1. 문학수첩
      2022년 2월 14일 08:41

      안녕하세요, 문학수첩입니다. 《해리 포터와 무비 스크랩북: 주문과 마법》이 재입고되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문학수첩 드림

  3. 정연진
    2021년 12월 29일 16:27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또는 취소
    1. 문학수첩
      2022년 2월 14일 08:32

      안녕하세요, 문학수첩입니다. 《해리 포터와 무비 스크랩북: 주문과 마법》이 재입고되어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문학수첩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