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 숲 모험

원제 A Walk in Wolf Wood

메리 스튜어트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21년 4월 23일 | ISBN 9788959762453

사양 140x210 · 256쪽 | 가격 13,000원

분야 국외소설, 어린이

책소개

마법에 빠진 신비한 숲으로 떠나는 모험!

시공간을 초월한 중세 독일의 늑대 숲에서 펼쳐지는 환상적인 이야기

 

마법에 걸린 숲, 밤이면 변신하는 늑대인간 등 어린 마음을 마법의 세계로 초대하는 판타지 동화가 찾아온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은 작가 중 한 명인 메리 스튜어트의 판타지 동화 명작 《늑대 숲 모험(A Walk in Wolf Wood)》이 문학수첩리틀북에서 출간됐다. 성인 소설로 명성을 떨친 뒤 어린이를 위한 소설 세 편을 남긴 작가의 판타지 동화선 두 번째 작품인 《늑대 숲 모험》은 독일의 검은숲으로 소풍을 간 영국인 남매 존과 마거릿이 시공간을 초월한 마법에 휘말려, 중세 독일의 늑대 숲에서 억울한 누명을 쓰고 목숨을 위협받는 늑대를 돕기 위한 모험을 그린다.

 

평온한 오후, 느닷없이 찾아온 마법과 모험의 세계!
기이한 남자를 찾아 나선 남매 앞에 펼쳐지는 꿈같은 동화

 

독일의 신비로운 늑대 숲으로 소풍을 온 영국인 남매 존과 마거릿은 이상한 차림을 하고 엉엉 울면서 지나가는 한 남자를 목격한다. 알 수 없는 호기심에 이끌린 두 사람은 남자를 쫓아 늑대 숲 안으로 들어서고, 시공간을 초월한 환상적인 모험에 휘말리는데…….

중세 독일의 성안에서 비열한 마법사의 계략에 빠진 거대한 늑대를 구하기 위한 존과 마거릿의 활약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오후의 마수에 빠져 단잠에 빠진 아버지와 잠시 자리를 비운 어머니가 부재한 사이, 어린 남매의 눈에 목격된 기이한 차림의 남성은 존과 마거릿을 중세 독일의 신비한 늑대 숲으로 인도한다. 아이들의 순수함만이 목격한 남성의 존재는 정의로움과 희생 정신, 남을 위하는 따뜻한 마음을 갖춘 남매를 마법의 세계로 이끌고, 그곳에서 시공간을 초월해 중세 독일의 공국에서 음모에 빠진 가련한 귀족 마디언과 만나 동화 같은 모험을 시작하게 한다.

아름답고 밀도 있는 자연 묘사와 함께 펼쳐지는 늑대 숲에서의 모험은 마법사와 늑대인간, 절망에 빠져 있지만 판단력만큼은 누구보다 날카로운 공작 등 선악과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들이 연이어 등장하며 흥미진진하게 전개된다. 중세 독일 귀족들의 식사 장면과 성안 사람들의 삶, 다르게 대우받는 남녀 주인공의 처지 등 시대상을 반영한 요소들이 흥미롭게 결합되어 읽는 재미를 더하고 납치와 발각, 군대의 행진 등 클라이맥스를 향할수록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사건의 향방이 책을 놓을 수 없게 한다. 과연 존과 마거릿은 억울한 마디언을 구해 낼 수 있을까? 신비로운 늑대 숲에서의 환상적인 모험이 선사하는, 신기루처럼 사라지지만 결코 잊히지 않는 아름다운 이야기 속으로 빠져 보자.

책 속에서

 

존 벡비와 마거릿 벡비가 독일의 검은숲 산길 옆에 깔개를 깔고 앉아 있을 때, 한 남자가 비통하게 울면서 지나갔다.

  • 본문 10페이지 중

 

“내가 알고 있는 이야기 속 사람들 같기도 하고. 100년 전쟁에 대한 이야기 말이야. 내가 전에 말해 줬지? 진짜 재미있는데, 그 얘기. 그래서 이런 일이 일어나고 있나 봐. 내가 책을 너무 많이 읽어서 이런 꿈을 꾸고 있는 거야.”

“어, 나도 그래.”

마거릿이 그렇게 맞장구치고는 조금 날카롭게 말했다.

“이건 내 꿈이야. 오빠는 내 꿈에 나온 거고.”

“이건 내 꿈인 것 같은데. 네가 내 꿈에 나온 거야.”

“이게…… 꿈이 틀림없겠지?”

  • 본문 58페이지 중

 

“너희는 마법에 맞설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법이 있는지 궁금해하고 있지. 그건 나도 몰라. 내가 아는 것은, 한 달만 있으면 크리스핀 공자는 열다섯 살이 되고 그의 아버지 오토 공작은 죽을 것이라는 사실이야. 그리고 이렇게 절박한 때에 너희가 나한테 왔어. 너희는 어려. 그냥 애들이라고 할 수 있지. 하지만 너희는 거대한 늑대에 맞서는 용기를 보여 주었고, 늑대를 죽이려는 사람들로부터 늑대를 구해 주었어. 다른 이유는 없고 다만 늑대의 겁먹은 눈을 보았다는 이유 하나로. 그리고 너희는 부적 때문에 내 집 문까지 오게 됐어. 이것이 바로 나 마디언이 내 운명을, 아니 그 이상을 너희 손에 맡기는 이유야.”

  • 본문 90~91페이지 중

 

류트의 줄 하나가 팅 소리를 내며 음이 맞지 않는 소리를 냈다. 곡이 끝나지 않았는데 연주가 끊기자 공작이 고개를 들었다.

데니스가 숨을 몰아쉬며 말했다.

“영주님! 저 아이! 저 아이는 저스틴이 아닙니다. 그리고 우리 시동 중 한 명도 아닙니다. 저는 저 아이를 본 적이 없습니다!”

  • 본문 213~214페이지 중

 

“…… 이제 마디언은 더 이상 필요 없어. 그는 새벽이 오기 전에 죽을 거야. 하지만 너는, 어린 그레타야, 그의 자리를 대신하게 될 거다. 어때 마음에 들지?”

“싫어요!”

  • 본문 231페이지 중
목차

■ 차례
제1장 이상한 남자
제2장 숲속으로
제3장 버려진 오두막
제4장 거대한 늑대
제5장 꿈속의 사냥단
제6장 다시 만난 남자
제7장 마디언의 이야기
제8장 한스와 그레타
제9장 성안으로
제10장 공작의 식탁
제11장 공놀이하는 정원에서
제12장 위기에 빠진 마거릿
제13장 저스틴의 부탁
제14장 마법사의 방
제15장 발각
제16장 마법사의 음모
제17장 마침내 해가 떠오르고
작별

작가

메리 스튜어트

전 세계 가장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은 소설가 중 한 명인 메리 스튜어트는 1954년 《부인, 말씀 좀 하실까요?(Madam, Will You Talk?)》로 등단해, 이후 로맨틱 서스펜스와 역사 장르에서 탁월한 솜씨를 발휘하며 수많은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1962년에 발표한 그녀의 대표작 《문 스피너스(The Moon Spinners)》는 월트디즈니사에 의해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어린이 독자를 위해 집필한 《메리와 마녀의 꽃(The Little Broomstick)》, 《늑대 숲 산책(A Walk in Wolf Wood)》, 《루도와 별에서 온 말(Ludo and the Star Horse)》은 모두 고전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1968년 영국문학원 회원에 임명되었고 1971년 〈멀린〉 시리즈 제1부 《수정 동굴(The Crystal Cave)》로 국제펜클럽 스코틀랜드 지부로부터 프레더릭 니번상을, 1974년 《루도와 별에서 온 말》로 스코틀랜드 문학협회상을 받았습니다. 2014년 9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