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도와 별에서 온 말

원제 Ludo and the Star Horse

메리 스튜어트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21년 5월 7일 | ISBN 9788959762460

사양 140x210 · 232쪽 | 가격 13,000원

분야 어린이, 청소년

책소개

메리와 마녀의 꽃》《늑대 숲 모험》《루도와 별에서 온 말

메리 스튜어트 판타지 고전 동화 3부작, 그 마지막 작품

태양 마차를 향해가는 환상적인 우주 모험을 그리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는 작가 중 한 명인 메리 스튜어트의 판타지 동화 명작 《루도와 별에서 온 말(Ludo and the Star Horse)》이 문학수첩리틀북에서 출간됐다. 성인 소설로 명성을 떨친 뒤 어린이를 위한 판타지 동화 세 편을 남긴 작가의 마지막 작품이다. 이 작품은 알프스 자락에 위치한 독일의 산골 마을 오버펠트에 사는 목수의 아들 루도가 마구간을 탈출한 말 렌티의 뒤를 쫓다 맞닥뜨리는 환상적인 별자리 모험 이야기를 그린다.

 

열두 별자리 궁을 따라가는 소년과 말의 아름답고 특별한 우정

 

독일의 산골 마을 오버펠트에 눈보라가 아주 세게 몰아치던 어느 겨울밤, 집에 홀로 있던 루도는 가족이 키우는 유일한 말 렌티가 마구간을 탈출한 것을 발견하고 그를 찾아 나선다. 눈물이 얼어붙을 정도로 차가운 날씨 속에서 렌티를 찾지 못해 망연자실한 루도의 눈앞에 별똥별이 하나 떨어지는데……. 태양의 마차를 따라잡기 위해 별나라의 열두 궁을 통과해야 하는 루도와 렌티의 모험은 성공할 수 있을까?

 

목수의 아들이지만 손재주가 없어 구박을 받는, 스스로를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아이라고 생각하는 루도. 집에 있는 늙은 말 렌티는 그가 속내를 털어놓는 유일한 친구다. 눈보라가 세게 치던 어느 날, 크레바스 안으로 빠진 렌티와 루도는 별나라로 통하는 궁수의 문을 발견한다. 루도는 궁수에게 렌티가 별에서 온 말이고, 태양의 길인 열두 별자리를 무사히 지나가 태양 마차를 따라잡아야만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렌티를 혼자 보낼 수 없었던 루도가 함께 모험을 떠나기로 결심하며 여정은 시작된다.

루도와 렌티는 궁수, 염소, 물병, 물고기, 양, 황소, 쌍둥이, 게, 사자, 처녀, 천칭, 전갈까지 열두 궁을 지키는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나 때론 조언을 얻고 때론 위기를 겪으며 함께 우정을 쌓는다. 그 속에서 자신을 아무짝에도 쓸모없다고 생각했던 루도는 점점 용기를 얻고 성장해나간다. 각 별자리 궁은 별자리에 맞는 계절감이 살아 숨 쉬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세밀한 풍경 묘사로 가득해 읽는 재미를 더한다. 모험, 사랑, 우정, 용기, 가족, 죽음, 신화, 도덕, 동물 복지까지 다양하고 감동적인 메시지가 환상적인 풍경 속에서 전달되는 《루도와 별에서 온 말》은 그 상상력과 작품성을 인정받아 1974년 스코틀랜드 문학협회상을 받기도 했다. 영미권에서 오래도록 사랑받아 온 이 판타지 동화의 고전은 우리 독자들에게도 깊은 감동과 위로를 주는 작품이 될 것이다.

리뷰

추천사

 

놀라운 상상력이 담긴 환상적인 열두 별자리 여행기!

가디언(The Guardian)

 

모험, 사랑, 우정, 용기, 가족, 죽음, 신화, 동물 복지, 도덕까지

다양한 생각거리를 주는 판타지 동화의 고전

굿리즈(Goodreads)

 

별을 향해 가는 늙은 말과 소년의 감동적인 모험!

커커스리뷰(Kirkus Reviews)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를 위한 아름다운 이야기!

독자는 이 사랑스러운 소년 루도를 응원하게 될 것이다.

아마존 독자평 중

목차

■ 차례

제1장 집
제2장 사라진 말
제3장 별똥별
제4장 예거살프 절벽
제5장 동굴
제6장 궁수
제7장 염소
제8장 물병
제9장 물고기
제10장 양
제11장 황소
제12장 쌍둥이
제13장 게
제14장 사자와 처녀
제15장 천칭
제16장 전갈
제17장 집
황도십이궁에 대한 짧은 설명

작가

메리 스튜어트

전 세계 가장 많은 독자에게 사랑받은 소설가 중 한 명인 메리 스튜어트는 1954년 《부인, 말씀 좀 하실까요?(Madam, Will You Talk?)》로 등단해, 이후 로맨틱 서스펜스와 역사 장르에서 탁월한 솜씨를 발휘하며 수많은 작품을 발표했습니다. 1962년에 발표한 그녀의 대표작 《문 스피너스(The Moon Spinners)》는 월트디즈니사에 의해 영화로 제작되었으며, 어린이 독자를 위해 집필한 《메리와 마녀의 꽃(The Little Broomstick)》, 《늑대 숲 산책(A Walk in Wolf Wood)》, 《루도와 별에서 온 말(Ludo and the Star Horse)》은 모두 고전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1968년 영국문학원 회원에 임명되었고 1971년 〈멀린〉 시리즈 제1부 《수정 동굴(The Crystal Cave)》로 국제펜클럽 스코틀랜드 지부로부터 프레더릭 니번상을, 1974년 《루도와 별에서 온 말》로 스코틀랜드 문학협회상을 받았습니다. 2014년 97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