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어둠의 힘이 세력을 뻗치는 가운데 선택받은 자 해리 포터를 기다리는 운명은?

호그와트 6학년이 된 해리가 마법 재능을 더욱 떨칠 수 있게 해준 혼혈 왕자의 정체는?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기숙사 에디션 출간!

* 1권 앞쪽과 4권 뒤쪽에 실린 부록에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해리 포터》 시리즈를 모두 읽으신 분들만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등,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네 기숙사를 상징하는 색깔과 마법 동물을 활용해 화려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장정으로 재탄생한 《해리 포터》 기숙사 에디션의 여섯 번째 이야기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가 출간되었다. 해리 포터 기숙사 에디션은 영국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1997) 최초 출간 20주년을 기념하여 발간된 책이다.

제5권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말미에서는 마법사 세계의 모두가 볼드모트의 귀환을 알게 된다. 어둠의 왕과 그자를 따르는 ‘죽음을 먹는 자들’의 마수가 마법사 세계는 물론 머글 세계에까지 뻗치자, 마법 정부의 새로운 총리 루퍼스 스크림저는 머글 총리에게 어둠의 마법의 위험성을 경고한다.

한편 알버스 덤블도어는 선택받은 자, 해리 포터에게 볼드모트의 과거와 거기에 얽힌 비밀을 풀어야 하는 임무를 맡기면서 해리로 하여금 운명을 마주할 준비를 시킨다. 마침내 이야기가 절정에 이르는 호그와트 천문탑에서의 격렬한 전투 이후, 해리는 어둠의 왕을 물리쳐야 하는 자신의 운명을 결연히 받아들인다.

해리의 운명을 결정지은 예언과 볼드모트의 과거에 관한 수많은 수수께끼를 담고 있는 《혼혈 왕자》의 이야기는 이 에디션에 그대로 실려 있다. 1권 앞쪽에는 기숙사별로 달라지는 각 기숙사 소개가 있으며, 4권 뒤쪽에는 덤블도어, 드레이코 말포이, 루나 러브굿, 어니 맥밀런 등 각 기숙사를 대표하는 인물들과 호그와트 교과서에 관한 새로운 글이 실려 있다.

“슬리데린만큼 드레이코에게 잘 어울리는 기숙사는 없습니다. 야심차고 교활하며 거만한 해리 포터의 숙적 드레이코 말포이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습니다. 말포이의 가장 악당 같은 순간들을 떠올리려면 다음의 내용을 읽어 보세요.

‘후플푸프에 들어간다고 생각해 봐. 차라리 학교를 그만두고 말지. 안 그래?’”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4: 슬리데린 기숙사 에디션》 p.242)

“래번클로 기숙사의 공상가인 루나 러브굿은 언제나 솔직하고 틀에서 벗어나 있으며, 특이한 장신구를 하고 다니면서 무모한 이론들을 내놓을 게 틀림없습니다. 무엇 때문에 루나가 이토록 특이한 인물로 보이는지 떠올리려면 이어지는 내용을 읽어 보세요.

‘그래서 우리는 올여름에 스웨덴으로 탐험을 떠나서 굽은뿔 스노캑을 잡을 수 있는지 알아볼 거야.’”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4: 래번클로 기숙사 에디션》 p.242)

앞표지에는 ‘혼혈 왕자’의 정체를 암시하는 도안이 실렸으며, 뒤표지에는 각 기숙사를 상징하는 사자/뱀/독수리/오소리가 그려져 있다. 책배(‘책등’의 반대편, book block) 역시 각 기숙사를 상징하는 색깔로 고급스럽게 꾸며져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해리 포터 기숙사 에디션’은 《해리 포터》를 이미 읽은 독자들에게도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기숙사 네 곳을 추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기숙사를 간직할 수 있는 멋진 선물이 될 것이다.

목차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후플푸프 기숙사 에디션》

3권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 17장~23장

작가

J.K. 롤링 지음

J.K. 롤링은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우고 수많은 상을 수상한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다.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이 시리즈는 5억 부 이상 판매되었고, 80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여덟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되었다. 그녀는 자선단체를 돕고자 자매편인 《퀴디치의 역사》, 《신비한 동물 사전》(코믹 릴리프와 루모스를 후원), 《음유시인 비들 이야기》(루모스를 후원)를 썼고, 《신비한 동물 사전》을 기반으로 한 영화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또한 공동 집필한 연극 대본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가 2016년 여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공연되기도 했다. 2012년에는 J.K. 롤링의 온라인 기업인 포터모어가 출범하여 팬들이 그녀의 새 글을 즐기고 마법사 세계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게 됐다. J.K. 롤링은 또한 성인 독자들을 위한 소설 《캐주얼 베이컨시》를 썼으며, 로버트 갤브레이스라는 필명으로 범죄 소설도 여러 편 썼다. 아동문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영제국 훈장(OBE),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 안데르센상을 비롯한 수많은 상과 훈장을 받았다.

J.K. 롤링의 다른 책들

강동혁 옮김

강동혁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레스, 이 소년의 삶》 등이 있다.

강동혁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