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 친구와 적

조디 리벤슨 지음 | 공민희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2년 11월 30일 | ISBN 9788983920041

사양 202x202 · 48쪽 | 가격 18,500원

시리즈 해리포터 | 분야 비소설

책소개

누가 해리 포터의 친구이고, 누가 해리 포터의 적일까?

〈해리 포터〉 영화 속 특별한 우정과 갈등의 모든 것!

 

친구인 론과 헤르미온느, 적인 볼드모트 경과 엄브리지 교수,

그리고 친구인지 적인지 알 수 없는 수많은 등장인물들을 다시 본다

 

〈해리 포터〉 영화 속 친구와 적 캐릭터들을 살펴본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친구와 적이 출간되었다. 해리 포터 세계를 만들어 낸 수많은 등장인물 간의 복잡하고 미묘한 관계는 〈해리 포터〉 이야기의 핵심을 이루는 요소다. 이 책 친구와 적: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은 해리 포터 마법 세계의 친구들과 적들에 관한 흥미진진한 내용을 담고 있다.

열한 살 때 자신이 마법사라는 사실을 알게 된 해리 포터에게는 운명의 숙적이 있었다. 볼드모트 경은 갓난아기인 해리를 죽이려다 실패하고 해리의 이마에 ‘선택받은 아이’의 징표를 남긴다. 해리는 자기 의지와는 상관없이 볼드모트 경을 물리칠 유일한 인물이 됐지만, 그것은 해리 혼자서 이뤄낼 수 있는 일이 아니다. 볼드모트와 그자를 따르는 죽음을 먹는 자들을 물리치려면 그 여정에서 자신을 도와줄 친구를 사귀는 것이 해리에게는 마법 기술을 익히는 일만큼이나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해리도 처음에는 누가 친구고 누가 적인지 몰랐다. 해리를 해치기 위해 탈옥했다고 알려진 시리우스 블랙은 사실 해리의 대부였고, 〈해리 포터와 불의 잔〉에서 훌륭한 어둠의 마법 방어법 교수인 줄 알았던 매드 아이 무디는 누군가가 가장한 인물이었다! 책에 실린 콘셉트 아트와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는 이토록 복잡한 인물들의 관계를 한층 깊이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호크룩스 스티커, 도비 콘셉트 소책자, 마법약 라벨 스티커 등

〈해리 포터〉 영화 팬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수집품 수록!

 

《해리 포터》 시리즈가 영화로 재탄생한 덕분에 우리는 뛰어난 배우들에 의해 스크린에서 살아 움직이는 해리 포터 세계의 등장인물들을 만나게 되었다. 해리의 영원한 친구인 론과 헤르미온느 외에도 네빌, 루나, 지니, 위즐리 쌍둥이를 비롯한 덤블도어의 군대 멤버들, 해리를 지켜주는 든든한 어른들인 불사조 기사단 단원들, 호그와트의 수많은 개성 넘치는 교사들이 영화 속에서 되살아났다. 물론 이야기가 진행되려면 볼드모트 경을 비롯한 죽음을 먹는 자들, 말포이 가족과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 같은 악당도 있어야 한다. 그리고 이야기를 더욱 풍부하게 만드는 드레이코 말포이와 스네이프 교수 같은 입체적 인물들도 있다.

이 책은 영화 촬영 후일담뿐만 아니라, 영화 속 등장인물들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를 소개하면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해리 포터〉 속 인물들을 생생하게 살려낸다. 스티커, 포스터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로 꽉 찬 친구와 적: 해리 포터무비 스크랩북은 해리 포터의 팬이라면 반드시 소장해야 할 책이다.

목차

■ 차 례
들어가며

친구
론 위즐리
헤르미온느 그레인저
네빌 롱보텀
루나 러브굿
지니 위즐리
그리핀도르 친구들
덤블도어의 군대
트라이위저드 대표 선수들
호그와트의 교수들:
알버스 덤블도어
미네르바 맥고나걸
루비우스 해그리드
필리우스 플리트윅, 길더로이 록하트, 포모나 스프라우트
시빌 트릴로니, 호러스 슬러그혼
리머스 루핀


볼드모트
덜로리스 엄브리지
루시우스와 나르시사 말포이
벨라트릭스 레스트레인지

친구일까, 적일까?
도비
시리우스 블랙
‘매드 아이’ 앨러스터 무디
드레이코 말포이
세베루스 스네이프

작가

조디 리벤슨 지음

자신은 래번클로가 분명하다고 믿고 있다는 조디 리벤슨은 《해리 포터와 생명체 금고》를 비롯해 4권에 이르는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해리 포터와 캐릭터 금고》 《해리 포터와 마법 도구 금고》 《해리 포터와 영화 속 마법 장소》) 등 <해리 포터> 영화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한 저자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해리 포터: 마법 영화(Harry Potter: Film Wizardry)》 《해리 포터: 책에서 스크린까지(Harry Potter: Page to Screen)》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본질적인 이미지(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Quintessential Images)》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최고의 영화 포스터(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The Definitive Movie Posters)》의 편집 및 출간에 참여하며 <해리 포터> ‘마법 세계’에 발을 디뎠다.

뉴욕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매서피쿠아에서 여러 포크 가수들 손에 자라난 그는 뉴욕 대학교를 졸업한 후 10년간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종사했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코믹 북을 집필하고 미국 유머 및 풍자 잡지에 만화를 기고했으며, 그가 쓴 시나리오 <랩(Rap Tap Tap)>은 영화화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은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에 관한 책도 다수 집필했으며, 이 두 곳을 기념하는 책을 8년간 집필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의 다른 책들

공민희 옮김

부산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석사 과정에서 미술관과 박물관, 문화유산 관리를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벽 속에 숨은 마법 시계》, 《초판본 작은 신사들(작은 아씨들 3)》,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초판본 리커버 디자인》, 《난민, 세 아이 이야기》, 《와인으로 얼룩진 단상들》, 《음탕한 늙은이의 비망록》, 《무민과 별똥별 이야기》, 《DreamWorks 트롤 무비 스토리북》, 《유대인 수용소의 두 자매 이야기》, 《내 이야기 좀 다시 그려 줘》 외 다수가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