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 마법 생명체

조디 리벤슨 지음 | 공민희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2년 11월 30일 | ISBN 9788983920355

사양 202x202 · 48쪽 | 가격 18,500원

시리즈 해리포터 | 분야 비소설

책소개

해리의 헤드위그부터 뉴트의 니플러까지

해리 포터 세계에 사는 온갖 마법 생명체들의 모든 것!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금지된 숲, 검은 호수 등 다양한 곳에 사는 마법 세계의 신비한 생명체들을 다룬 책 마법 생명체: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이 출간되었다. 해리 포터의 반려 부엉이 헤드위그부터 호그와트 지하에 숨어 사는 무시무시한 바실리스크까지, 30종이 넘는 마법 생명체들을 다시 살펴본다. 재간둥이 니플러, 보우트러클 등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에 나오는 동물들도 만날 수 있다.

해리가 자신이 마법사라는 사실을 안 순간부터 어둠의 왕을 물리치기 위한 여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그가 만난 여러 마법 생명체들이다. 호그와트 학생들은 자기가 키우는 마법 생명체를 반려동물로 학교에 데려올 수 있는데, 론은 쥐 스캐버스를 데려오고 헤르미온느는 〈해리 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부터 고양이 크룩섕스를 키웠으며 네빌은 매번 잃어버리면서도 끈질기게 두꺼비 트레버를 데려온다. 심지어 교수인 덤블도어와 건물 관리인인 아거스 필치에게도 각각 불사조 폭스와 고양이 노리스 부인이 있다.

또한 해리가 입학하기 수십 년 전 호그와트 학생이었던 뉴트 스캐맨더는 마법 생명체들을 너무 사랑한 나머지 온갖 형태와 크기의 마법 생명체를 공부하는 마법동물학자가 된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에는 그런 뉴트가 만나는 수많은 마법 동물들이 등장한다. 뉴트는 반짝이는 것을 도둑질하길 좋아하는 니플러를 만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데미가이즈를 찾고, 도망친 암컷 에럼펀트를 되찾으려고 구애의 춤까지 춘다.

 

집요정, 니플러, 보우트러클을 비롯한 마법 동물 스티커 등

〈해리 포터〉 영화 팬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수집품 수록!

 

〈해리 포터〉 영화 시리즈에 이어 〈신비한 동물사전〉 시리즈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애니메트로닉 엔지니어, 모형 제작자, 디지털 아티스트 팀은 마법 생명체 각각의 독특한 매력을 살리고 그들이 화면에서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실제건 마법 세계건 상관없이, 두 편의 영화에 등장하는 마법 동물들은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사람들에게 깃털, 털, 비늘이 달린 이 친구들을 보호해야 한다는 마음을 갖게 해준다.

이 책 마법 생명체: 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에는 콘셉트 일러스트와 비하인드 장면 사진, 영화 촬영에 관련된 재미있는 이야기와 놀라운 사실들이 수록돼 있다. 스티커, 포스터를 비롯해 다양한 보너스 아이템으로 가득한, 마법사 세계를 동경하는 팬이라면 꼭 소장해야 할 책이다.

목차

■ 차 례
들어가며

호그와트의 생명체들
반려동물
헤드위그 * 에롤 * 피그위전
스캐버스 * 트레버
크룩섕스 * 노리스 부인
팽 * 복슬이
불사조 폭스

수업 시간에 등장하는 생명체
콘월 픽시 * 변신 생명체
히포그리프

숲에 사는 생명체
애크로맨툴라
세스트럴 * 켄타우로스


해그리드의 새끼 용 노버트 * 우크라이나 아이언벨리
트라이위저드 대회에 등장하는 용들

호수에 사는 생명체
인어 * 그린딜로

호그와트 성 아래 사는 생명체
바실리스크

예상치 못한 방문객
집요정 도비

원치 않는 방문객
트롤 * 디멘터

신비한 동물들
보우트러클
니플러
오캐미 * 데미가이즈
에럼펀트
천둥새

작가

조디 리벤슨 지음

자신은 래번클로가 분명하다고 믿고 있다는 조디 리벤슨은 《해리 포터와 생명체 금고》를 비롯해 4권에 이르는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해리 포터와 캐릭터 금고》 《해리 포터와 마법 도구 금고》 《해리 포터와 영화 속 마법 장소》) 등 <해리 포터> 영화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한 저자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해리 포터: 마법 영화(Harry Potter: Film Wizardry)》 《해리 포터: 책에서 스크린까지(Harry Potter: Page to Screen)》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본질적인 이미지(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Quintessential Images)》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최고의 영화 포스터(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The Definitive Movie Posters)》의 편집 및 출간에 참여하며 <해리 포터> ‘마법 세계’에 발을 디뎠다.

뉴욕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매서피쿠아에서 여러 포크 가수들 손에 자라난 그는 뉴욕 대학교를 졸업한 후 10년간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종사했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코믹 북을 집필하고 미국 유머 및 풍자 잡지에 만화를 기고했으며, 그가 쓴 시나리오 <랩(Rap Tap Tap)>은 영화화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은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에 관한 책도 다수 집필했으며, 이 두 곳을 기념하는 책을 8년간 집필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의 다른 책들

공민희 옮김

부산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영국 노팅엄 트렌트 대학교 석사 과정에서 미술관과 박물관, 문화유산 관리를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는 《벽 속에 숨은 마법 시계》, 《초판본 작은 신사들(작은 아씨들 3)》,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초판본 리커버 디자인》, 《난민, 세 아이 이야기》, 《와인으로 얼룩진 단상들》, 《음탕한 늙은이의 비망록》, 《무민과 별똥별 이야기》, 《DreamWorks 트롤 무비 스토리북》, 《유대인 수용소의 두 자매 이야기》, 《내 이야기 좀 다시 그려 줘》 외 다수가 있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