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해리 포터 vs 어둠의 왕, 선과 악의 마지막 대결이 펼쳐진다!

볼드모트의 영혼이 담긴 마지막 호크룩스의 행방, 죽음의 성물을 둘러싼 비밀은?

대망의 마지막 이야기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기숙사 에디션 출간!

* 1권 앞쪽과 4권 뒤쪽에 실린 부록에 스포일러가 될 만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니, 《해리 포터》 시리즈를 모두 읽으신 분들만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그리핀도르, 슬리데린, 래번클로, 후플푸프 등,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네 기숙사를 상징하는 색깔과 마법 동물을 활용해 화려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장정으로 재탄생한 《해리 포터》 기숙사 에디션의 일곱 번째이자 마지막 이야기인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이 출간되었다. 해리 포터 기숙사 에디션은 영국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1997) 최초 출간 20주년을 기념하여 발간된 책이다.

제6권 《해리 포터와 혼혈 왕자》에서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인 해리는 볼드모트의 쪼개진 영혼이 들어 있는 호크룩스를 좇는 모험을 시작한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전래동화 속 ‘죽음의 성물’이 실제로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볼드모트가 자신의 영혼을 쪼개 넣은 물건인 호크룩스 일곱 개의 행방을 좇고 죽음의 성물에 얽힌 비밀을 풀어가던 끝에 해리, 론, 헤르미온느는 마침내 호그와트에서 그리운 친구들과 다시 만난다.

마법사 세계의 운명을 결정지을 마지막 대결이 펼쳐지는 ‘호그와트 전투’에서는 ‘덤블도어의 군대’에서 꾸준히 실력을 닦아 온 그리핀도르/래번클로/후플푸프 친구들, 해리 포터를 지키고 알버스 덤블도어의 의지를 관철하려는 불사조 기사단, 호그와트 교수들과 유령들, 마법 생명체들까지 모두가 힘을 합쳐 볼드모트를 따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항한다.

해리 포터의 방대한 이야기가 마침내 절정에 이르는 《죽음의 성물》의 내용은 이 에디션에도 그대로 실려 있다. 1권 앞쪽에는 기숙사별로 달라지는 각 기숙사 소개가 있고, 4권 뒤쪽에는 이야기의 마지막을 장식한 각 기숙사의 영웅들과 기숙사 관련 새로운 퀴즈가 실려 있다.

  1. 호그와트 전투에서 맥고나걸 교수가 학교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한 주문은 무엇인가요?
  2. 프로테고 보리빌리스
  3. 피에르토툼 로코모토르
  4. 프로테고 토탈룸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4: 그리핀도르 기숙사 에디션》 p.318)

  1. 뚱보 수도사가 “그자에게 두 번째 기회는 줘야지요”라고 한 말은 누구에 대한 것인가요?
  2. 폴터가이스트 피브스
  3. 피투성이 남작
  4. 패트릭 덜레이니 포드모어 경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4: 후플푸프 기숙사 에디션》 p.318)

앞표지에는 ‘죽음의 성물’을 상징하는 도안이 실렸으며, 뒤표지에는 각 기숙사를 상징하는 사자/뱀/독수리/오소리가 그려져 있다. 책배(‘책등’의 반대편, book block) 역시 각 기숙사를 상징하는 색깔로 고급스럽게 꾸며져 팬들의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해리 포터 기숙사 에디션’은 《해리 포터》를 이미 읽은 독자들에게도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기숙사 네 곳을 추억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기숙사를 간직할 수 있는 멋진 선물이 될 것이다.

목차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슬리데린 기숙사 에디션》

2권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11장~19장

작가

J.K. 롤링 지음

J.K. 롤링은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우고 수많은 상을 수상한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다.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이 시리즈는 5억 부 이상 판매되었고, 80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여덟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되었다. 그녀는 자선단체를 돕고자 자매편인 《퀴디치의 역사》, 《신비한 동물 사전》(코믹 릴리프와 루모스를 후원), 《음유시인 비들 이야기》(루모스를 후원)를 썼고, 《신비한 동물 사전》을 기반으로 한 영화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또한 공동 집필한 연극 대본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가 2016년 여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공연되기도 했다. 2012년에는 J.K. 롤링의 온라인 기업인 포터모어가 출범하여 팬들이 그녀의 새 글을 즐기고 마법사 세계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게 됐다. J.K. 롤링은 또한 성인 독자들을 위한 소설 《캐주얼 베이컨시》를 썼으며, 로버트 갤브레이스라는 필명으로 범죄 소설도 여러 편 썼다. 아동문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영제국 훈장(OBE),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 안데르센상을 비롯한 수많은 상과 훈장을 받았다.

J.K. 롤링의 다른 책들

강동혁 옮김

강동혁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레스, 이 소년의 삶》 등이 있다.

강동혁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