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이 다카히사

‘원츠앤밸류’의 대표. 1984년 게이오대학교(慶應大学) 공학부를 졸업하고 일본 IBM에 입사했다. 1991년부터 IBM 야마토연구소의 상품 플래너로서 제품을 기획했지만, 버블 붕괴로 큰 시련을 맞았다. 마케팅 프로모션과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고, 제품 개발 매니저도 겸임하며 3년간 다양한 대형 프로젝트를 맡았다. 1998년부터 마케팅 매니저로 활동 영역을 옮겨, ‘CRM솔루션’의 마케팅전략을 맡았다. 마케팅전략을 담당하면서 ‘밸류 프로포지션(고객이 바라고, 다른 경쟁사들은 제공할 수 없고, 자사만이 제공할 수 있는 가치)’에 기초한 마케팅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일본 시장에서 ‘상품 점유율 1위’와 ‘시장 인지도 1위 획득’에 공헌, 동사 소프트웨어사업 부문에서 사업전략을 담당한 후 인재교육 책임자로 인재육성 전략책정과 실행을 맡으며 사업 성장을 뒷받침했다.

2013년 30년간 근무한 일본 IBM에서 퇴사 후 자신의 회사인 ‘원츠앤밸류’를 세우고 비즈니스맨의 성장을 지원하며 강한 기업 육성을 위한 마케팅전략 등의 강연 및 연수를 제공하고 있다.

저서로 60만 부를 돌파한 《100엔짜리 콜라를 1000엔에 파는 방법》(국내에서는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으로 출간) 시리즈와 《야근 3시간 일을 아침 30분에 끝내는 일하는 기술》, 《‘전투력’을 내 것으로 만드는 방법》 등이 있다. 그의 저서는 한국과 대만, 중국, 태국, 미국 등지에서 번역 출간되었다.

http://takahisanaga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