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수납

스즈키 나오코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5년 3월 16일 | ISBN 9788959761647

사양 152x215 · 168쪽 | 가격 12,500원

분야 자기계발/실용

책소개

아이와 함께하는 표지

 

아이가 혼자서도 정리를 잘할 수 있다고?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쉽고 간편한 정리정돈법!

보통 ‘정리’라는 말만 들어도 ‘골치가 아프다’ ‘정리란 귀찮고, 힘들고, 생각만 해도 짜증 난다’는 사람이 적지 않다. 특히 정리정돈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면서도 ‘집에 아이가 있어서’ ‘시간이 없어서’ ‘정리정돈을 원래 잘 못해서’ 어쩔 수 없다며 집 안 정리를 미리 포기해버리는 엄마들이 많다. 끊임없이 어지르는 아이 때문에 집은 갈수록 좁아지는데, 그렇다고 물건을 맘대로 버릴 수도 없고…… 집 안 여기저기 어수선하게 널려 있는 물건들 탓에 집은 더 좁고 복잡해 보인다.

아이에게 쉽고 간편한 수납정리법을 가르쳐줘서 아이가 엄마의 도움 없이 혼자서도 정리정돈을 잘할 수 있게 된다면? 꿈같은 얘기 같겠지만, 당신은 쾌적한 공간에서 전에 없던 삶의 여유를 마음껏 누리게 될 것이다. 무엇보다 아이의 변화에 당신뿐 아니라 아이 스스로도 놀라게 될 것이다.

자, 이 책을 읽고 아이와 함께 정리정돈을 시작하자!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지 않느냐고? NO! 하루 10분이면 충분하다!

 

하루 10분 투자로 우리 아이도 정리 박사!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수납》은 평소 잘 어지르는 아이 때문에 속상해본 적이 있는 엄마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다. ‘아이가 너무 어려서 정리정돈을 못할 거야’라는 생각은 버리자. 정리 교육은 어릴 때 시작할수록 더 효과적이다.

정리습관을 생활화하면 선택력, 계획력, 행동력, 사고력, 인내력, 성취감 등 아이들의 EQ와 IQ를 높일 수 있다. 효과적인 수납정리를 위해서는 치우라고 윽박지르는 대신 아이의 의견을 존중해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아이 물건은 아이 손이 닿는 곳에 수납해서 아이 스스로 정리하기 쉬운 환경을 조성해주도록 하자. 단, 아이 특성에 맞게 단계별로 정리법을 가르쳐주는 것이 정리를 어렵게 느끼지 않도록 하는 포인트! 아이의 자립심을 키워주는 수납정리법에 당신도 아이도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고르고, 넣고, 유지하라!

복잡한 집 안을 깔끔하게 정리하는 3단계 비법!

막상 정리를 시작하려고 하면 그전에 고려해야 할 점들이 많다. 물건이 필요한지 아닌지 판단 하나를 하더라도 추억이나 주신 분에 대한 배려, 사용빈도를 따지고, 집 안 어디에 무엇을 두면 좋을지를 마치 퍼즐을 조립하듯이 생각해보게 된다. 이렇게 성가시고 번거로운 일인데도 우리는 여태껏 정리에 대해 배운 적이 거의 없다.

《아이와 함께하는 즐거운 수납》에는 이러한 복잡한 정리정돈을 쉽고 간편하게 적용할 수 있는 수납전문가의 노하우가 적혀 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쉽고 간단한 3단계 정리법을 지금 바로 실천해보자!

 

* 정리정돈을 잘하기 위한 3가지 포인트!

Point ① 아이가 정리정돈할 수 있는 양을 고려한다

Point ② 수납할 장소가 정해져 있어야 한다

Point ③ 정리정돈하는 방법이 쉬워야 한다

 

*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정리정돈의 3단계!

Step ① 고른다

Step ② 넣는다

Step ③ 유지한다

 

수많은 시행착오 끝에 수납정리 전문가가 된

저자의 실제 체험이 우러나온 책!

Before & After로 정돈법을 한눈에!

인기 최고 라이프스타일 전문가인 저자는 이 책에 9년여의 노력 끝에 완성한 정리수납법과 살림에 대한 생활의 지혜를 고스란히 담았다. 아이가 있는 집들을 방문하면서 경험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한 방법들은 언제 어느 때라도 자신의 상황에 맞게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특히 엄마와 아이가 함께할 수 있는 수납정리법은 엄마의 정리습관뿐 아니라 아이의 정리습관까지 한꺼번에 개선할 수 있다. 수납 이전과 이후의 모습을 그림과 사진으로 비교 제시해 그림과 사진만으로도 수납방법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한 것은 이 책의 큰 장점이다.

 

*옮긴이: 전경아

중앙대학교를 졸업하고 일본 요코하마 외국어학원 일본어학과를 수료했다. 현재 출판 번역 전문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번역가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아이의 두뇌 습관을 바꿔라》 《외동아이 잘 키우는 55가지 지혜》 외 다수가 있다.

 

* 상세 이미지

상세이미지

리뷰

이 책은 덜렁대는 타입의 아들과 꼼꼼한 타입의 딸, 각자의 성격에 맞춘 수납방법을 사진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성격에 따라 정리정돈 방법을 바꾸는 수납방법은 내게 있어 새로운 발견이었다. 우리 아이들도 성격이 각자라서 어느 쪽 방법에 맞추면 좋을지 실천해보고 싶어졌다.

-hana

아이들이 정리를 어떻게 해나가면 좋을지, 어느 부분이 잘 안 되는지를 객관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수납방법들을 알려준다. 정리가 서툴러서 고민이었는데, 꼭 정해진 틀에 갇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을 생각해나가면 된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마음이 편해졌다.

-나고미

 

여타 수납책들과 달리 아이들의 미래를 염두에 둔 수납방법들이 담겨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엄마 혼자서 정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물건을 선택해 분류하거나 사용하기 편리한 장소에 놓는 등 아이들의 시선에서 바라보고 있어 실천하기가 쉬웠다.

-모토코

정리정돈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과 구체적인 사례들에 아이들을 생각하는 저자의 따스한 마음이 느껴졌으며, 정리방법도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책을 읽고 나면 “좋아, 나도 해보자!” 하고 책에서 배운 걸 바로 행동으로 옮기고 싶어진다.

-세코

 

정리정돈은 엄마만 노력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었다! 나는 지금까지 아이들이 어떤 타입인지 파악하고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방법을 잊어버리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큰 힌트를 얻은 기분이다. 아이들에 대한 깊은 애정이 곳곳에 느껴져서 마음이 따뜻해졌다.

-mami

목차

프롤로그
우리 집이 아이 방을 개조한 이유

제1장 정리 노하우가 나만의 시간을 만든다

1. 엄마만의 시간을 갖자
2. 감각이 없어서도 칠칠치 못해서도 아니다!
3. 먼저 삶의 토대를 만들자
4. 정리정돈의 종착점에 있는 가족의 행복을 생각하자
5. 아이에게 깔끔함이 주는 쾌적함을 알게 하자
6. 정리정돈이 아이에게 가르쳐주는 것
7. “엄마, 정리정돈이 재미있어요!”
-아이가 정리정돈을 좋아하게 만드는 비결-
8. 엄마의 행동 변화가 정리정돈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지름길
9.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이 정리정돈의 시작
10. 콧노래가 나는 일을 선택하라

제2장 정리정돈 전 단계, 생각정리법

1. 정리하기 쉬운 환경을 만들자
2. 정리정돈을 잘하는 3가지 포인트
Point 1 아이가 정리정돈할 수 있는 양을 고려한다
Point 2 수납할 장소가 정해져 있어야 한다
Point 3 정리정돈하는 방법이 쉬워야 한다
3. 자주 쓰는 두뇌 체크
4. 우리 집의 우뇌 군과 좌뇌 양

제3장 엄마와 아이가 행복해지는 정리정돈법
-실천 편-

1. 정리정돈의 3단계
Step 1 고른다
Step 2 넣는다
Step 3 유지한다
2. 아이는 혼자서도 정리를 잘할 수 있다
-조금씩 난이도를 올리는 것이 핵심-

제4장 당신도 수납 인테리어 전문가!
-아이 방 소지품 정리법-

1. 우리 집 아이 방
2. 정리정돈 핵심 포인트
딸 방: 귀여워 보이는 방 스타일링
아이 물건은 전부 아이 방에
아들 방: 정리정돈이 서툰 아들 방은 블랙과 레드로 세련되게
3. 실 사례로 배우는 정리 노하우
Case 1 M씨네 집: 아기가 태어난다! 이제 세 아이의 엄마로
Case 2 Y씨네 집: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남자아이

제5장 우리 집 수납은 어떻게 할까?

정리정돈을 하기 힘든 물건과 추천 용품
매일 쓰는 물건 / 서류 / 작품 / 추억의 물건 / 헤어 액세서리 / DVD / 컵 /
퍼즐 / 라벨 프린터기 / 포스트잇 / 소품 정리함 / 분류 BOX / 옷걸이 /
칸막이 BOX / 클리어파일

제6장 엄마들에게 응원을 보냅니다!
-우리 집은 이렇게 하고 있어요-

응원 1 엄마에게도 정해진 업무시간이 필요하다
응원 2 적당한 것이 좋은 것이다
응원 3 아빠를 좋아하는 비결
응원 4 일하지 않는 자 먹지도 마라?
응원 5 너에게는 이렇게 멋진 점들이 많아!

에필로그

작가

스즈키 나오코

스즈키 나오코 鈴木尚子

라이프스타일 수납전문가이자 SMART STORAGE! 대표.
일본 최초의 옷장수납전문가 자격인정강사, 생활 수납전문가, 정리수납 어드바이저 1급 소유자다. 퍼스널 스타일리스트로 의류업계에서 디자인, 기획, 인재 육성 관련 일을 하다가 출산 후 전업주부가 되었다. 둘째 아이 출산 후 생활 수납과정을 배우면서 정리정돈과 수납에 눈을 떴으며, 이후 SMART STORAGE!를 설립해 많은 인기를 모았다. 반 년 후까지 수납 컨설팅 예약이 꽉 차 있는 수납전문가로서 여성지에서도 활발한 활약 중이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