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곡부문 신인 당선작> 연극 〈사탕〉 최초 공연

 

■ 제1회 〈반연간 문학수첩 신인 작가상〉 당선작 〈사탕〉 최초 공연

■ 문준영 극본, 주애리 연출, 김늘메․김한결․하시연․김기붕 출연

■ 2024년 4월 24일~28일 오후 7시 30분(평일), 오후 3시(주말) 관람 가능

 

제1회 〈반연간 문학수첩 신인 작가상〉 희곡 부문에 당선된 문준영의 〈사탕〉이 2024년 4월 24일 대학로 물빛극장에서 처음으로 실연된다. (주)문학수첩의 후원으로 문학수첩Ent.에서 제작된 연극 〈사탕〉은 작품 출판에 어려움을 겪는 한 등단 작가가 제약회사 임상 실험에 참가해 창의력을 자극하는 사탕을 먹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문학수첩 Ent. 는 ㈜문학수첩의 자회사로 연극, 뮤지컬, 영화 등을 기획/제작하며 또한 공연 단체들을 후원하는 기업이다.

 

〈사탕〉은 오래전 등단한 후 책 한 권 내지 못한 소설가 ‘현진’의 투덜거림으로 시작한다. 매번 소설을 완성해서 출판사에 가져가도 훈련이니 재능이니 하는 말로 계속 수정만 요구하는 바람에 퇴고만 열 번이 넘어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출판사 직원 ‘서영’이 제약회사 직원 ‘태준’과 함께 현진을 찾아와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자 임상실험으로서, 창작에 도움을 주는 사탕을 복용하기를 제안한다. 못 이긴 척 제안을 받아들인 현진이 사탕을 먹자, 현진의 또 다른 자아인 ‘진현’이 나타나 현진 대신 소설을 쓰기 시작하는데…….

 

연극 〈사탕〉은 2024년 4월 24일부터 4월 28일까지 공연되며,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 (주)문학수첩에서 발행하는 문예지 《반연간 문학수첩》에서는 한국문단의 주역이 될 역량 있는 신인의 참신하고 독창적인 작품을 공모한다. 분야는 중편소설, 단편소설, 시, 희곡이며 특히 희곡은 신인뿐만 아니라 기성 작가도 응모할 수 있다.

* 주애리 연출 작품: 〈슈퍼히어로의 탄생〉, 〈뽁〉, 〈뮤지컬 꿈이 없어도 괜찮아〉, 〈꿈 소멸 프로젝트〉, 〈엑소더스〉, 〈오래된 불〉, 〈스카프와 나이프〉, 〈실종 법칙〉(2023년 2인극페스티벌 최우수상 수상).

 

〈사탕〉
기획: 강봉자
극본: 문준영
연출: 주애리
출연: 김늘메, 김한결, 하시연, 김기붕
티켓: 10,000원(인터파크 예매)
장소: 대학로 물빛극장(혜화역 2번 출구)
일시: 2024년 4월 24일(수)~4월 28일(일) / 평일 오후 7시 30분, 주말 오후 3시
문의: 010-6814-3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