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출근 10분 전에 읽는 기적의 건강서

중국CCTV제작부 지음 | 안수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08년 3월 20일 | ISBN 9788983922656

사양 214쪽 | 가격 9,000원

분야 자기계발/실용

책소개

먹거리의 패러다임을 바꾼 신개념 건강 프로젝트

당뇨 환자도 과일을 먹을 수 있다면? 소금 대신 깨소금을 넣는다면 어떨까? 냉동실의 적정 온도는 몇 도일까? 『아침 출근 10분 전에 읽는 기적의 건강서』는 아주 사소한 먹거리 상식이 기적을 만든다는 기치 아래 제작된 중국 CCTV의 간판 프로그램 <당신을 위한 건강정보>를 정리한 책이다.

우리는 종종 불치의 병에 걸렸던 환자들이 병을 극복하고 건강을 되찾는 기적 같은 이야기들을 듣곤 한다. 하지만 그것은 특별한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것일 뿐 자신과는 상관없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그러나 일상에서 기적을 경험할 수 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불치의 병은 아니지만 지금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을 위해 경험할 수 있는 기적이 있다면 아마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이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특별한 사람에게만 일어나는 기적이 아니라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는 건강의 기적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프로그램이 방영된 후, CCTV 〈당신을 위한 건강 정보〉프로그램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수많은 당뇨병 환자들의 사연이 올라왔다. “당뇨병에 걸린 후 3년 만에 처음으로 과일을 먹었습니다. 정말 행복했습니다!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지식을 얻었을 뿐 아니라, 병을 이겨 낼 수 있다는 자신감도 얻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설탕을 섭취할 수 없는 당뇨병 환자들 대부분은 당이 많은 과일을 먹을 수 없다는 일반적인 상식 때문에 과일은 입에 대지도 못했다. 힘겨운 나날을 보낸 환자들이 ‘당뇨병 환자에게 과일을 먹이자’는 프로그램을 시청한 후에 기쁜 마음으로 과일을 먹고 새로운 용기를 얻게 된 것이다. 과일 한 조각으로 행복을 얻을 수 있는 기적, 건강을 위한 기적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가까운 곳에 있다.

 

광활한 대륙을 기반으로 한 중국인의 건강서

중국 CCTV에서 방영된〈당신을 위한 건강 정보〉라는 프로그램은 ‘건강에 대한 새로운 주장’이라는 기치 아래 매 회 권위 있는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일상생활에서 놓치기 쉬운 건강 상식과 정보를 과학적 근거를 통해 쉽고 재미있는 소개하기 때문에 많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책은 이 프로그램의 핵심적인 내용들을 엮어 정리한 것이다.

나라마다 음식을 만드는 법이나 즐겨 먹는 음식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재료나 영양소에 있어서는 공통점이 많다. 이 책을 통해 당신은 우리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에 대한 색다른 해석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또한 우리가 즐겨 먹는 음식이나 조미료가 중국이라는 거대한 대륙의 독특한 문화 속에서는 어떻게 먹고 해석되고 있는지 살펴보고, 우리나라 사람들의 먹거리에 대한 생각을 비교․대조하며 읽어 봄으로써 좀 더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더불어, 매 장마다 나오는 음식을 통해서 중국인들의 독특한 음식 문화를 만나 보는 것도 이 책을 읽는 또 다른 즐거움이 될 것이다.

 

아침 출근 10분 전에 읽는 기적의 건강서

이 책은 간장, 소금, 화학조미료, 설탕과 같은 양념들을 비롯하여, 녹색 식품, 유기농 식품의 건강식, 물, 주스, 커피, 국 등 마시는 음식이나 껌, 초콜릿, 건강 보조 식품에 이르기까지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음식들을 총망라하여 하나씩 과학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바쁜 일상을 지내면서 자신이 관심 있는 음식에 10분 정도 시간만 투자한다면, 좀 더 건강하게 먹고 마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이 책을 읽는 아침 출근 전 10분의 시간을 통해 건강하게 사는 기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목차

1.건강하게 먹자맛술에 대한 새로운 이론간장’소금’에 관한 이론화학조미료설탕은 적이 아니다식초에 대한 새로운 이론식물성 기름냉장 식품과 건강소독용품좋은 방충제방부제와 인체 건강세제식품 첨가제랩 포장 식품녹색 식품음식물의 조화와 균형유기농 식품아침 식단에 필요한 요소저녁 식사와 건강필수 지방산채소 속의 영양채소를 제대로 씻는 방법토마토두부에 대한 새로운 인식산채쓴맛당뇨병 환자와 과일호르몬 첨가 과일과일달걀에 대한 상식해바라기 씨와 건강냉동식품초콜릿껌식품의 유효 기한건강 보조 식품먹고 남은 음식음식물 중독(식중독)유해 화학품(농약)비타민설탕에 잰 과일꿀당뇨병과 식생활2.건강하게 마시자건강한 물우유맥주차주스커피콩국포도주탄산음료국

작가

중국CCTV제작부 지음

안수진 옮김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