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워즈 영한사전: 제다이 기사편

갓켄 사전편집실 엮음 | 권윤경 옮김 | Gurihiru 그림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19년 5월 31일 | ISBN 9788983927460

사양 148x210 · 328쪽 | 가격 20,000원

분야 예술

관련 도서

책소개

스타워즈명장면명대사로 배우는 영어 제2!

전 단어 및 예문 대본 발췌!

스타워즈 프리퀄 트릴로지대본에서 선별한

심화 단어 1000여 개와 함께하는 포스 넘치는 영어 학습

초판 한정 부록

다스 베이더·루크 스카이워커 광선검 포스트카드 증정

anger(분노), betrayal(배신), fear(두려움)…… 이 단어들의 공통점은 과연 무엇일까. 바로 제다이 기사가 경계해야 할 영단어들이다. 제다이 기사로서의 수련을 시작한 입문자들을 위한 《스타워즈 영한사전: 제다이 입문자 편》으로 영어 학습의 포스를 일깨운 독자들을 위한 스타워즈 영한사전시리즈 제2스타워즈 영한사전: 제다이 기사 편이 문학수첩에서 출간되었다. 이번 편에서는 입문 과정을 마쳐 정식 기사가 된 제다이들이 마땅히 알아야 할 심화 영단어 1000여 개가 스타워즈 프리퀄 트릴로지대본에서 선별되었다.

이번 편 역시 전 단어와 예문이 대본에서 발췌되어 〈스타워즈〉 세계의 생생한 포스를 풍김은 물론, “제다이 기사 편”이라는 부제에 걸맞게 기존 어느 설정집에서도 한 번에 찾아보기 힘들었던 제다이 기사단의 정보를 풍부하게 담아 팬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제다이 마스터들이 모여 앉은 평의회의 모습, 스승과 제자 계보를 정리해 보여주는 일러스트, 한자리에 모인 시스 암흑 군주들의 모습 등은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스타워즈 영한사전: 제다이 기사 편》만의 특별 콘텐츠라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카이워커 가문 가계도, 어린 제다이 수련생들을 통해 알아보는 포스의 다양한 능력 등 〈스타워즈〉 팬이라면 놓칠 수 없는 알짜배기 내용들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콤비 Gurihiru(구리히루) 오리지널 일러스트로 수록되어 있다. 전편보다 대폭 늘어난 350여 점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는 이번 편에서도 명장면 명대사의 순간들을 재현하며 마니아들의 가슴속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영어 예문을 보다 알기 쉽게 설명해 학습의 이해를 돕는다.

전편에 이어 클래식 프레이즈포스 프레이즈 코너를 통해 포스와 제다이, 스타워즈 세계관에 대한 심도 있는 해설이 이루어지며, 독특한 말투로 말하는 요다와 사투리가 심한 건간족 대사에 대한 특별 보충 설명, 제다이 기사로서 가까이해야 할 단어와 멀리해야 할 단어의 구별 등이 더해져 그야말로 스타워즈 세계를 관통하는 종합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분량도 전편에 비해 72페이지가 늘어 보다 다양하고 풍부한 내용을 알차게 담았다.

〈스타워즈〉의 역사는 현재진행형이다. 1977년 개봉한 《스타워즈: 에피소드 4-새로운 희망》부터 2019년 12월 북미 개봉을 예고한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까지, 40여 년에 걸쳐 마니아들과 함께 호흡한 이 유일무이한 SF 대서사시의 근간을 이해하며, 동시에 시리즈의 핵심을 이야기하는 영단어들까지 학습할 수 있게 해 주는 〈스타워즈 영한사전〉 시리즈! 일본 현지에서 예약 판매만으로 아마존 재팬 베스트셀러 1(2014.10.16~17), 발간 1년 만에 누적 판매 7만 부를 기록한 이 특별한 책들과 함께 우주를 여행하며, 잠재되어 있는 영어 능력의 포스를 깨워 보자. 모든 영어 학습자여, “포스가 함께하기를!”

 

 

리뷰

추천사

.

.

★★★★★

추억의 장면을 떠올리며 예문을 읽다 보면 사전임에도 불구하고 통독해 버리고 만다.

〈스타워즈〉를 영어로 학습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책.

산케이신문

★★★★★

기존의 〈스타워즈〉 팬뿐 아니라 영어를 배우기 시작하는 사람에게도 최적의 사전!

HONZ

★★★★★

포스를 느끼며 영어를 공부한다!

한 장 한 장 넘길 때마다 넘치는 포스를 느낀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영어가 즐겁다.

May the dictionary be with you!

유명한 명장면부터 마니악한 한마디까지, 읽고만 있어도 즐겁다.

아마존 재팬 서평 중

★★★★★

드디어 아나킨과 파드메, 마스터 윈두를 중심으로 하는 제다이들의 면면이 등장한다. 가슴이 뜨거워지는 완성도!

영어사전뿐 아니라 ‘〈스타워즈〉 가이드북’으로서도 퀄리티가 높다.

제다이 평의회 멤버들의 풀네임 등 코어팬이 아니면 알 수 없는 정보로 가득하다.

확실히 말해 상상 이상의 퀄리티!

〈스타워즈〉 팬이라면 반드시 갖고 싶어질 것이다.

일본 독자 블로그 서평 중

목차

■ 차례
들어가는 말 / 제다이 규율 / 이 사전의 사용법 / 발음 기호 일람
A~Z
인물별 찾아보기

작가

권윤경 옮김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나와 같은 대학 대학원 글로벌문화콘텐츠 학과에서 컬처 스터디즈를 공부하는 한편 “도시와 문화”에 대해 강의하고 있다. 《어바웃 스타워즈》로 번역 활동을 시작했다.

Gurihiru 그림

작화 담당 사사키 치후유(佐々千冬)와 컬러리스트 가와노 나오코(河野直子)로 구성된 일러스트레이터 유닛. 2003년 프리랜서로 독립해 주로 미국 코믹스 아티스트로 활약 중이다. 마블 코믹스의 《파워 팩(Power Pack)》, 《판타스틱 포(The Fantastic Four)》, 《아바타: 더 라스트 에어벤더(Avatar: The Last Airbender)》 등의 만화를 그리고 있다. 또한 세가 게임 〈소닉 언리쉬드(Sonic Unleashed)〉와 〈소닉: 나이트 오브 더 웨어혹(Sonic: Night of the Werehog)〉의 일부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하고 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