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일러스트 에디션

J.K. 롤링 지음 | 짐 케이, 닐 패커 그림 | 강동혁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2년 10월 31일 | ISBN 9788983921956

사양 226x267 · 576쪽 | 가격 55,000원

시리즈 해리포터 일러스트 에디션 5 | 분야 국외소설

책소개

아마존 베스트셀러 1위, 일러스트로 새롭게 태어난 해리 포터의 세계!

불사조 기사단의 활약, 새 친구 루나의 등장, 해리의 운명이 드러나는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일러스트 에디션》 출간!

 

‘해리 포터: 일러스트 에디션’ 다섯 번째 책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일러스트 에디션》이 출간되었다. 《해리 포터》의 팬이자 영국에서 가장 뛰어난 그림책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케이트 그리너웨이 메달’ 수상자인 일러스트레이터 짐 케이의 그림과 함께, 이번 권에는 2021년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자 닐 패커의 정교한 일러스트가 실려 있다. 님파도라 통스, 먼덩거스 플레처를 비롯한 불사조 기사단 멤버들뿐만 아니라, 이번 편의 새로운 빌런인 엄브리지 교수, 그리고 독자들이 오래 기다려 온 새 친구 루나 러브굿이 어떤 모습으로 그려졌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그래서 기사단은 뭘 하고 있는데요?” 해리가 그들 모두를 돌아보며 물었다.

“볼드모트가 계획을 실행하지 못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리우스가 말했다.

 

어둠의 기운이 마법사 세계를 잠식하기 시작하자, 불사조 기사단은 시리우스 블랙의 조상들이 살던 그리몰드가 12번지의 화려하지만 음산한 저택에 모인다. 볼드모트 경이 점점 힘을 얻어 가면서 그자의 정신이 해리 포터의 꿈속으로 침입해 그를 위협하고, 해리 또한 미스터리 부서 깊숙한 곳에 숨겨진 강력한 무기를 향한 집념을 드러낸다.

한편, 마법 정부가 덤블도어와 해리를 감시하기 위해 파견한 장학관 덜로리스 엄브리지는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모든 것에 시시콜콜 간섭한다. 하지만 용기 가득하고 의리 있는 몇몇 학생들은 그런 엄브리지 교수에 대항해, 어둠의 마법을 물리치는 데 필요한 마법을 스스로 익히기로 결심한다.

짐 케이는 그리몰드가 12번지에서 해리와 시리우스가 함께한 애틋한 순간을 포착하고, 닐 패커는 마법 정부의 복잡한 지하 세계를 감각적으로 그려낸다. 이번 권에서 처음 등장하는 마법 생명체 ‘세스트럴’과, 불사조 기사단 본부 대청소 과정에서 퇴치된 ‘독시’의 익살스러운 모습도 담겨 있다. 또한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의 명장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위즐리 쌍둥이에게 경의를 표하는 피브스’의 모습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트그리너웨이 훈장 수상자와 볼로냐 라가치상 수상자가 만들어 낸

환상의 마법 세계에서 또 다른 모험을 시작해 보자!

 

짐 케이는 이 시리즈의 작업을 시작하기 전 영화 속 이미지와의 차별화를 위해 먼저 자신이 머릿속으로 떠올린 세 주인공 해리, 론, 헤르미온느의 이미지에 부합하는 실제 어린이들을 찾았다. 7편까지 성장하는 모습을 그려 내야 한다는 점을 고려해서 그는 영화제작자 못지않은 감식안으로 캐스팅해야 했다. 그가 가장 그리기 어려웠던 인물은 해리로, 모델 또한 가장 늦게 발견했다. 그 주인공은 런던의 지하철 안에서 손잡이에 원숭이처럼 매달려 있었다고 한다. 또한 그는 생생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호그와트의 ‘건축’을 시각화하는 데도 엄청나게 많은 시간과 정성을 할애했다. 그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J.K. 롤링이 호그와트의 각 방과 탑, 문, 성벽에 대해 묘사한 장면을 꼼꼼하게 메모해 두고 두꺼운 종이와 플라스티신(공작용 점토)으로 모형을 만들고 조명을 비춰 실루엣이 어떻게 보이는지, 책 속에서 해리가 석양을 보았다면 성의 어느 방향에 있었는지 파악하는 등 자기만의 완벽한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온갖 노력과 열정을 들였다.

이렇듯 방대한 시간과 노력으로 만들어진 《해리 포터: 일러스트 에디션》은 가히 짐 케이가 특별한 시각적 기법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해리 포터》 시리즈라고 할 만하다. 독자들은 J.K. 롤링의 놀라운 이야기와 더불어 짐 케이의 독특한 이미지 속에서 전혀 경험해 보지 못한 감동을 느끼게 될 것이다.

리뷰

언론 서평

 

짐 케이의 일러스트를 보고 깊은 감명을 받았습니다.

해리 포터 세계를 해석한 그의 방식을 사랑하지 않을 수 없어요.

뛰어난 재능을 펼쳐 준 그에게 영광과 감사를 전합니다._J.K. 롤링

 

위대한 업적으로 남을 작품! 읽는 동안 손 위에서 뛰어 오르고, 폭발하고 살금살금 기어나가는 것 같은 일러스트의 향연이 펼쳐진다!_텔레그래프(Telegraph)

 

우리 시대 가장 위대한 문학적 모험!_선데이 텔레그래프(Sunday Telegraph)

 

우리가 그토록 사랑한 등장인물들과 장소에 놀랄 만큼 생생한 숨결을 불어넣었다. J.K. 롤링의 상상력에 충실하면서도 다음 세대를 위한 이야기에 새로운 활기를 심어 주었다._북셀러(Bookseller)

 

오래된 해리 포터 열성팬이든, 처음으로 해리 포터를 읽는 어린이든 간에 모든 독자들이 탐독하고 싶어 할 책. 연필에서 수채화까지, 모든 페이지를 수놓은 짐 케이의 일러스트 속에서 해리의 이야기가 찬란하게 살아난다._스쿨 라이브러리 저널(School Library Journal)

작가

J.K. 롤링 지음

J.K. 롤링은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우고 수많은 상을 수상한 해리 포터 시리즈의 작가다. 전 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이 시리즈는 5억 부 이상 판매되었고, 80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여덟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로 제작되었다. 그녀는 자선단체를 돕고자 자매편인 《퀴디치의 역사》, 《신비한 동물 사전》(코믹 릴리프와 루모스를 후원), 《음유시인 비들 이야기》(루모스를 후원)를 썼고, 《신비한 동물 사전》을 기반으로 한 영화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또한 공동 집필한 연극 대본 《해리 포터와 저주받은 아이》가 2016년 여름 런던 웨스트엔드에서 공연되기도 했다. 2012년에는 J.K. 롤링의 온라인 기업인 포터모어가 출범하여 팬들이 그녀의 새 글을 즐기고 마법사 세계에 더욱 깊이 빠져들 수 있게 됐다. J.K. 롤링은 또한 성인 독자들을 위한 소설 《캐주얼 베이컨시》를 썼으며, 로버트 갤브레이스라는 필명으로 범죄 소설도 여러 편 썼다. 아동문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영제국 훈장(OBE),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 안데르센상을 비롯한 수많은 상과 훈장을 받았다.

J.K. 롤링의 다른 책들

짐 케이 그림

짐 케이는 패트릭 네스의 소설 몬스터 콜스의 삽화로 2012년 케이트 그리너웨이 메달을 수상했다. 웨스트민스터 대학교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했으며 졸업 후 테이트 브리튼 갤러리와 큐 왕립 식물원에서 근무했다. 리치먼드 갤러리에서 단독 전시회를 연 이후 출판사의 제의를 받아 프리랜서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시작했다. 그는 영화 및 텔레비전 시리즈를 위한 콘셉트 작업을 해 왔으며, 런던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의 그룹 전시회에도 참여했다.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일러스트판이 출간되자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으며, J.K. 롤링의 시리즈 일곱 권의 일러스트를 모두 맡게 되었다. 지금은 노샘프턴셔에서 동반자와 함께 살고 있다.

닐 패커 그림

실력 있는 일러스트레이터로, 가장 최근 작품인 《One of a Kind》는 2021년 볼로냐 라가치상 논픽션 부문을 수상했다. 아들과 함께 런던에 살고 있다.

강동혁 옮김

강동혁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레스, 이 소년의 삶》 등이 있다.

강동혁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