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무비 스크랩북 : 호그와트

조디 리벤슨 지음 | 최지원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0년 6월 26일 | ISBN 9788983928122

사양 202x202 · 48쪽 | 가격 18,500원

분야 예술, 국외소설

책소개

호그와트 마법학교 곳곳을 탐험해 보자!

〈해리 포터〉 영화에 등장하는 호그와트의 모든 것

 

호그와트 입학 통지서를 받고 설레는 마음으로 학교에 도착한 당신!

기숙사 배정부터 갖가지 마법 수업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는 필수 가이드

 

새 학년에 올라가는 호그와트 학생들은 매년 9와 4분의 3번 승강장에서 호그와트 급행열차에 올라타 학교로 간다. 그곳에서 그들은 새로운 마법 주문을 배우고, 신비한 식물과 동물을 공부하며, 어둠의 마법에서 자기 자신을 지키는 방어법을 익힌다. 호그와트: 무비 스크랩북은 호그와트 학생들이 어떤 방식으로 성에 도착하고 기숙사를 배정받으며, 학교를 다니는 동안 어떤 과목을 공부하는지 자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이다.

‘호그와트 필수 가이드’답게 각 수업의 담당 교수와 교실, 영화에 나온 수업 내용 등이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으며, 콘셉트 아트와 촬영장 사진, 배우 및 제작진의 회고 등이 곁들여져 호그와트에서의 학교생활을 더욱 생생하게 느껴 볼 수 있다. 팬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 싶어 할 만한 해리 포터의 입학 통지서와 캐릭터 카드, 호그와트 지도, 스티커 등 다양한 부록도 제공된다.

 

 

호그와트의 마법 세계가 스크린에 구현되기까지

배우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스틸컷과 캐릭터 카드 등 다양한 수집품 수록!

 

《해리 포터》 시리즈가 영화로 재탄생한 덕분에 우리는 수많은 디자이너와 장식가, 기술자, 아티스트의 손에서 생생하게 살아난 호그와트 성에 들어가 볼 기회를 얻게 되었다. 영화 디자인 팀은 학생들이 10년간 결투를 하고 식사를 즐기고 춤을 춰도 끄떡없을 만큼 튼튼한 요크 스톤을 대연회장 바닥에 깔았고, 세트 담당 팀은 칠판 ‘다리’에 신발을 신겨 놓는 등 평범한 소품에까지 신비로운 분위기를 입혀 주었으며, 소품 팀은 마법 지팡이와 빗자루, 마법약 병에 이르기까지 학교에서 사용하는 모든 물건을 준비했다. 그래픽 디자이너들은 오래돼서 닳아빠진 책을 만들기 위해 제본 기술을 섭렵하기도 했으며, 의상 팀은 학생들이 평소에 입는 로브와 특별한 예복, 하늘을 나는 스포츠에 어울리는 유니폼까지 다양한 의상을 고안해 냈다.

호그와트: 무비 스크랩북에는 이러한 영화 제작진의 노력이 만들어 낸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생생한 모습이 담겨 있다. 프리빗가 4번지에서 부엉이 떼가 배달해 준 호그와트 입학 통지서를 들고 활짝 웃는 해리의 모습부터, 필요의 방에 모인 덤블도어의 군대 멤버들의 당당한 자태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영화 스틸컷과, 배우들과 제작진이 밝히는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도 그냥 지나칠 수 없다. 또한 ‘변환 마법’, ‘일반 마법’, ‘마법약’ 등 각 과목에 관한 상세 설명뿐만 아니라 ‘퀴디치’, ‘록하트의 결투 동아리’, ‘덤블도어의 군대’ 등 특별활동에 관한 내용도 실려 있다.

호그와트에서는 매년 새로운 친구들과 모험, 흥미진진한 실험과 도전, 크고 작은 놀라운 일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다. 모두 양피지와 깃펜을 들고 모여 주길. 지금부터 호그와트를 속속들이 살펴보자!

목차

■ 차 례
들어가며

호그와트로 떠나기
호그와트 입학 통지서
학교 준비물
호그와트로 가는 교통수단
기숙사 배정식
호그와트 교복
네 개의 기숙사

교장실

마법 수업
변환 마법

일반 마법
어둠의 마법 방어법
마법약
마법약(O.W.L. 이후 과정)
약초학
점술(3학년 이상)
마법 생명체 돌보기(3학년 이상)
학교생활을 돕는 물건들

특별활동
퀴디치
공식적인 교내 활동
비공식적인 교내 활동

작가

조디 리벤슨 지음

자신은 래번클로가 분명하다고 믿고 있다는 조디 리벤슨은 《해리 포터와 생명체 금고》를 비롯해 4권에 이르는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해리 포터와 캐릭터 금고》 《해리 포터와 마법 도구 금고》 《해리 포터와 영화 속 마법 장소》) 등 <해리 포터> 영화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한 저자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해리 포터: 마법 영화(Harry Potter: Film Wizardry)》 《해리 포터: 책에서 스크린까지(Harry Potter: Page to Screen)》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본질적인 이미지(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Quintessential Images)》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최고의 영화 포스터(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The Definitive Movie Posters)》의 편집 및 출간에 참여하며 <해리 포터> ‘마법 세계’에 발을 디뎠다.

뉴욕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매서피쿠아에서 여러 포크 가수들 손에 자라난 그는 뉴욕 대학교를 졸업한 후 10년간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종사했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코믹 북을 집필하고 미국 유머 및 풍자 잡지에 만화를 기고했으며, 그가 쓴 시나리오 <랩(Rap Tap Tap)>은 영화화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은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에 관한 책도 다수 집필했으며, 이 두 곳을 기념하는 책을 8년간 집필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의 다른 책들

최지원 옮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에머슨 칼리지에서 미디어 아트를 전공했다. 미국에서 문화산업 관련 일을 했으며 영화,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영상을 번역해 왔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 기획자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어린 왕자 The Art of the Movie》, 《스포트라이트》,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 얼티밋 가이드》, 《마블 스파이더맨 백과사전》, 《마인크래프트 생존 모험. 1: 황금 사과 퀘스트》, 《마인크래프트 생존 모험. 2: 좀비 몽크의 복수》, 《마인크래프트 생존 모험. 3: 엔더 눈의 예언》, 《스니커즈 한정판 완벽 가이드》, 《스니커즈 클래식 컬러링북》, 《교회 예술과 건축》, 《패션 아이콘 시대를 앞서가다》 등이 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