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 포터 필름 볼트

조디 리벤슨 지음 | 고정아, 강동혁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1년 12월 29일 | ISBN 9788983928696

사양 210x274 · 64쪽 | 가격 192,000원

시리즈 해리포터 | 분야 국외소설

책소개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버전, 《해리 포터 필름 볼트》(전12권) 출간!

화려한 장정, 새로운 번역과 함께 열두 권으로 다시 태어나다

 

영화 〈해리 포터〉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캐스팅 비화로 시작되는 캐릭터에 관한 모든 것뿐만 아니라, 배우 및 제작진의 인터뷰, 비공개 스틸 사진 등을 모두 담았던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 네 권(《해리 포터 캐릭터 금고》, 《해리 포터 생명체 금고》, 《해리 포터 마법 장소 금고》, 《해리 포터 마법 도구 금고》)이 화려한 장정, 새로운 번역과 함께 열두 권으로 다시 태어났다.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의 최종 버전인 《해리 포터 필름 볼트》(전12권)는 금고 시리즈 네 권의 내용을 12개의 테마별로 새롭게 편집했으며, 이 세트를 위해 새로 쓰인 내용들도 추가되어 있다. 각 권의 테마가 담긴 일러스트 12컷도 제공된다. 고유명사 등의 용어는 20주년 새 번역본에 맞춰 전면 수정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슬립 케이스에 나란히 꽂혀 있는 열두 권의 책등은 호그와트 마법학교 문장을 황금색의 화려하고 정교한 이미지로 구현해 낸다.

해리 포터 삼총사와 호그와트 성부터, 호크룩스와 죽음의 성물까지 마법사 세계의 열두 가지 테마를 담은 이 컬렉션은 영화 〈해리 포터〉의 완벽 가이드인 동시에, 해리 포터 독자들의 책꽂이를 장식할 멋진 컬렉션이 될 것이다.

세트 구성

1권. ‘숲속, 호수, 하늘 위의 마법 생명체’

켄타우로스에서 인어, 용 헝가리 혼테일 등의 마법 생명체들과 사나운 야수들은 〈해리 포터〉 영화의 필수 캐릭터들이다. 이 책은 화려한 그림들과 숨겨진 이야기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마법 생명체의 탄생 과정을 심도 있게 보여준다.

2권. 다이애건 앨리, 호그와트 급행열차, 마법 정부

올리밴더의 지팡이 가게에서 9와 4분의 3번 승강장, 마법 정부까지, 이 책은 마법사 세계의 마법 장소들로 독자들을 초대한다. 또한 이런 마법 장소들이 스크린에 어떻게 생생하게 구현되었는지를 보여준다.

3권. 호크룩스와 죽음의 성물

톰 리들의 일기장과 후플푸프의 잔을 비롯 딱총나무 지팡이, 호크룩스와 죽음의 성물 등은 〈해리 포터〉 영화에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도구들이다. 이 책은 이런 마법 도구들의 흥미진진한 창조 과정을 보여준다.

4권. 호그와트 학생들

해리, 론, 헤르미온느를 비롯 루나, 네빌, 드레이코까지 수많은 학생들이 해리 포터 영화에 출연해서 마법을 걸고 주문을 외운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사랑받는 등장인물들이 커다란 스크린 안에서 생생하게 살아 숨 쉬게 된 과정을 담았다.

5권. 반려동물, 마법 식물, 변신 생명체

5권에서는 마법사 세계의 반려동물, 마법 식물, 변신 생명체를 다시 살펴본다. 해리의 반려 부엉이 헤드위그부터 늑대인간, 애니마구스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마법 생명체를 만들어 낸 과정이 담긴 그림들과 사진들, 촬영 뒷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6권. 호그와트 성

벽에 걸린 초상화 속 인물들이 말을 거는 움직이는 계단부터 비밀의 방에 이르기까지, 호그와트 성은 신비한 마법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책은 영화 모든 시리즈에 등장하는 상징적 장소인 호그와트 성이 만들어진 과정과 화려한 콘셉트 아트들, 숨겨진 이야기들을 독자들에게 생생하게 전해준다.

7권. 퀴디치, 트라이위저드 대회

마법사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퀴디치에 대해서 속속들이 살펴보고, 영화 〈해리 포터〉에 구현된 트라이위저드 대회의 모든 것을 알아보자. 이 책은 흥미로운 마법 스포츠 경기 및 대회가 스크린 안에서 어떻게 재탄생했는지를 보여준다.

8권. 불사조 기사단, 어둠의 세력

불사조 기사단은 알버스 덤블도어가 볼드모트 경과 그의 추종자들에 맞서기 위해 만든 비밀 조직이다. 이 책은 불사조 기사단 vs 죽음을 먹는 자, 선과 악 두 세력의 대결을 흥미롭게 그려낸다.

9권. 고블린, 집요정, 어둠의 생명체

영화 〈해리 포터〉는 그린고츠의 고블린부터 아즈카반의 디멘터에 이르기까지 매력적이고 무시무시한 생명체로 가득하다. 이 책은 다양한 마법 생명체들의 콘셉트 아트와 비하인드 컷을 포함한 상세 설명으로 독자들에게 〈해리 포터와 비밀의 방〉에 나오는 바실리스크뿐만 아니라 집요정 등 또 다른 생명체의 모든 것을 보여준다.

10권. 마법사 세계의 집과 마을

영화 〈해리 포터〉 속으로 들어가서 위즐리 가족의 집 버로와 루나네 집 등 마법사들의 집과 눈 덮인 호그스미드 마을을 다시 만나보자. 이 책은 마법 세계의 이런 장소들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알려준다.

11권. 호그와트 교수들과 직원들

호그와트 마법학교의 매력적인 교수님들과 교직원들의 모든 것을 알아본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알버스 덤블도어, 세베루스 스네이프, 미네르바 맥고나걸 등 호그와트의 상징적인 교수들에 관한 잘 알려지지 않은 이야기들을 들려준다.

12권. 연회, 음식, 마법사 세계의 출판물

축하 파티, 맛있는 음식, 책과 신문은 영화 〈해리 포터〉에서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요소다. 화려한 그림들과 명장면들, 영화제작자들의 놀라운 통찰력이 담겨 있는 이 책은 크리스마스 무도회부터 위즐리가의 결혼식에 쓰인 수많은 소품과 세트 장식을 통해 독자들로 하여금 풍부한 상상력으로 마법사 세계를 들여다보게 해준다.

작가

조디 리벤슨 지음

자신은 래번클로가 분명하다고 믿고 있다는 조디 리벤슨은 《해리 포터와 생명체 금고》를 비롯해 4권에 이르는 <해리 포터 금고 시리즈>(《해리 포터와 캐릭터 금고》 《해리 포터와 마법 도구 금고》 《해리 포터와 영화 속 마법 장소》) 등 <해리 포터> 영화에 관한 다양한 책을 집필한 저자로,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인 《해리 포터: 마법 영화(Harry Potter: Film Wizardry)》 《해리 포터: 책에서 스크린까지(Harry Potter: Page to Screen)》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본질적인 이미지(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Quintessential Images)》 《해리 포터 포스터 컬렉션: 최고의 영화 포스터(Harry Potter Poster Collection: The Definitive Movie Posters)》의 편집 및 출간에 참여하며 <해리 포터> ‘마법 세계’에 발을 디뎠다.

뉴욕 롱아일랜드에 위치한 매서피쿠아에서 여러 포크 가수들 손에 자라난 그는 뉴욕 대학교를 졸업한 후 10년간 할리우드 영화 산업에서 종사했다. 작가로 활동을 시작한 초창기에는 코믹 북을 집필하고 미국 유머 및 풍자 잡지에 만화를 기고했으며, 그가 쓴 시나리오 <랩(Rap Tap Tap)>은 영화화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은 디즈니랜드와 월트 디즈니 월드에 관한 책도 다수 집필했으며, 이 두 곳을 기념하는 책을 8년간 집필하기도 했다.

조디 리벤슨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강동혁 옮김

강동혁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레스, 이 소년의 삶》 등이 있다.

강동혁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