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법칙1

마음의 눈

제임스 대시너 지음 | 강동혁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1년 12월 10일 | ISBN 9788983928887

사양 140x210 · 328쪽 | 가격 13,000원

시리즈 죽음의 법칙 | 분야 국외소설

책소개

<메이즈 러너>의 작가 제임스 대시너의 새로운 웰메이드 시리즈

전 세계 디지털 세대를 열광하게 한 최고의 소설, <죽음의 법칙>

 

〈메이즈 러너(MAZE RUNNER)〉 시리즈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작가로 등극한 제임스 대시너의 새로운 소설 시리즈 〈죽음의 법칙(The Mortality Doctrine)〉(전 3권)이 문학수첩에서 출간된다. <죽음의 법칙>은 <메이즈 러너> 시리즈 이후 집필한 소설로(《피버 코드》 제외), 작가는 <메이즈 러너> 시리즈에서 보여준 긴장감 넘치는 전개와 탄탄한 세계관에 정교한 구성과 농익은 소설 기법을 더해 한층 완성도 높은 작품을 선보인다.

게이머이자 해커인 10대 청소년 마이클, 세라, 브라이슨이 가상공간 ‘버트넷(VirtNet)’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사이버 테러 사건에 뜻하지 않게 관여하면서 시작되는 이 소설은 스피드한 전개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반전이 거듭되면서 독자의 긴장과 호기심을 마지막 결말까지 끌고 간다. 첨단 디지털문명에 바탕을 둔 SF적 상상력과 10대들의 감성을 사실적으로 담아낸 서사는 젊은 독자들에게 열광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죽음의 법칙> 시리즈는 출간과 동시에 “게임보다 현실적이고 중독성 있는 소설”, “한 번도 본 적 없는 매력적인 디스토피아의 세계”, “대시너의 개성을 완벽하게 담은 소설”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대시너의 작가적 명성을 더욱 드높여 주었다.

 

 

게이머들을 뇌사상태에 빠트린 최악의 사이버 테러!

정체불명의 잔혹한 해커, ‘케인은 누구인가?

 

현실보다 가상공간 ‘버트넷’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10대 게이머이자 해커, 마이클. 조금이라도 빨리 경험치를 쌓고 랭킹을 올리고자 어느 소녀의 자살을 막으라는 퀘스트를 받고 게임 속으로 들어가지만, 충격적인 장면을 목격하고 만다. 게임 속 금문교 다리 위에서 만난 그 소녀는 가상공간뿐 아니라 현실에서도 영향을 끼치는 ‘코어’라는 강력한 프로그램을 스스로 제거해 목숨을 끊는다. 죽기 전 그녀는 ‘케인’이란 존재에 대해 알 수 없는 반감과 두려움을 내비친다. 다음 날, 버트넷에서 겪은 충격이 가시지 않은 상태에서 등교하던 마이클은 정체불명의 남자들에게 잡혀 낯선 건물로 끌려간다. 영문을 알 수 없는 그의 앞에 웨버라는 여자가 나타난다. 그녀는 자신이 VNS(VirtNet Security, 버트넷 보안부) 소속의 요원이라며, 가상공간에서 게이머들을 납치해 현실에서 뇌사상태에 빠트리는 범죄를 저지르는 해커 ‘케인’을 찾아달라고 요청한다. 웨버 요원은 이 일에 대해서는 누구에게도 발설해서는 안 되며, 버트넷에서 마이클과 절친이자 마이클 못지않은 게임 실력과 해킹 능력을 갖춘 두 친구, 세라와 브라이슨도 함께 참여해야 한다고 덧붙인다. 자신은 물론, 주변 친구들까지 속속들이 알고 있는 그녀의 강압적인 요구가 부담스러우면서도, 마이클은 한편으로 왠지 마음속에서 알 수 없는 흥분과 모험심이 증폭되는데……. 디지털로 이루어진 가상의 공간 ‘버트넷’에서 미스터리와 반전이 가득한 놀라운 모험이 펼쳐진다.

리뷰

언론 서평

 

디지털 세대를 열광하게 한 소설

―Kirkus Reviews

 

대시너 팬들이 기대하는 바를 충족하고도 남는 소설.

아드레날린이 치솟는다.

―School Library Journal

 

한 번도 본 적 없는 매력적인 디스토피아의 세계.

―VOYA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놀라운 액션과 반전이 독자를 사로잡는다.

―fanboynation.com

 

놀라운 상상력, 10대들의 사실적인 대화, 흥미로운 스토리.

대시너의 개성이 완벽하게 담긴 소설.

―MTV.com

 

게임보다 더 현실적이고 중독성 있는 소설.

첫 페이지부터 독자를 빨아들인다.

―카미 가르시아(<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1위 《뷰티풀 크리처스》 저자)

목차

■ 목차
CHAPTER1 코핀 9
CHAPTER2 제안 21
CHAPTER3 어두운 곳 42
CHAPTER4 선택은 없다 54
CHAPTER5 늙은 남자 61
CHAPTER6 바닥 아래로 70
CHAPTER7 블랙앤블루 83
CHAPTER8 아주 작은 남자 104
CHAPTER9 아무도 지나가지 못한다 117
CHAPTER10 세 악마 136
CHAPTER11 참호 안에 151
CHAPTER12 참혹한 경고 163
CHAPTER13 떠 있는 원반 171
CHAPTER14 두려움에 빠지다 191
CHAPTER15 먼 곳의 문 209
CHAPTER16 고립된 남자 221
CHAPTER17 소파에서의 밤 238
CHAPTER18 조상들의 발 250
CHAPTER19 열기 259
CHAPTER20 은빛 몸체 273
CHAPTER21 두 개의 문 282
CHAPTER22 외딴 건물을 넘어, 안으로 287
CHAPTER23 정신의 만남 295
CHAPTER24 가치 305
CHAPTER25 깨어나다 318

작가

제임스 대시너 지음

1972년 미국 조지아에서 태어나고 자랐으며, 브리검영대학교에서 학업을 마치고 재무 관련 업계에서 수년간 일했다. YA 시리즈 《13번째 리얼리티( The 13th Reality)》를 출간하면서 작가의 길을 걷기 시작한 제임스 대시너는 장편소설 시리즈 《메이즈러너》를 발표하면서 일약 베스트셀러 작가로 발돋움했다. 뛰어난 상상력과 박진감 넘치는 서스펜스를 자랑하는 《메이즈 러너》는 독자뿐 아니라 영화 관계자들에게도 열광적 지지를 얻어, 웨스볼 감독, 토마스 생스터 주연의 할리우드 영화로 제작되었다. 제임스 대시너는 현재 유타주에서 아내, 그리고 네 자녀들과 함께 살고 있다.

강동혁 옮김

강동혁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는 신비한 동물사전 원작 시나리오, 일곱 건의 살인에 대한 간략한 역사, 레스, 이 소년의 삶》 등이 있다.

강동혁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