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파리

파리를 특별하게 만든 상점, 공방, 아틀리에 19곳

마랑 몽타구 지음 | 신윤경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

발행일 2023년 6월 23일 | ISBN 9791192776613

사양 202x278 · 240쪽 | 가격 25,000원

분야 예술

책소개

에펠탑 뒤 낡고 오래된 골목에서 파리를 매혹의 도시로 만드는 특별한 공간, 19

수세기 동안 파리지앵의 사랑을 받으며 멋과 스타일을 창조하는 상점공방아틀리에

‘프랑스를 대표하는 디자이너’이자 ‘가장 파리지앵다운 일러스트레이터’로 평가받는 아티스트 마랑 몽타구. 베르사유 궁전, 피에르 프레이, 파리 리츠 호텔 등 명망 높은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나가는 그는 파리 뤽상부르 공원에 자신의 부티크를 운영하며 대중과의 소통도 활발히 하고 있다. 마랑 몽타구처럼 파리에는 자신 혹은 가문의 예술적 개성을 한자리에서 오랫동안 지켜온 예술가들이 존재한다. 마랑은 파리를 특별한 도시로 만들어 낸 은밀한 공간 열아홉 곳을 선정하고 평범한 사람들은 모르는 매혹적인 이야기를 들려준다.

<내가 사랑한 파리>는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던 파리를 새롭고 놀라운 도시로 일깨워 준다. 이 책에는 에펠탑과 베르사유 궁전, 루브르 박물관 등 여행 안내책 속 익숙하고 웅장한 관광지 대신 분쇄기가 발명되기 전부터 손으로 안료를 회반죽에 섞어 으깨어 파스텔을 만드는 파스텔 상점, 1826년 개관 당시 ‘파리에서 가장 아름다운 파사주’로 사랑받은 건축 스타일을 지금도 고수하고 있는 서점, 200년 전 옛 장인의 제작 기법대로 여전히 철제 장식품과 부속품을 만드는 철물점의 내밀한 이야기가 담겨 있다. 저자는 글 못지않게 시각적 이미지에도 많은 비중을 두었다. 상점, 공방, 아틀리에 등 각 공간들의 내‧외부를 아우르는 수준 높은 사진과 일러스트 들은 열아홉 곳의 예술과 낭만을 탄생시키는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이미지 자료를 감각적인 콜라주 스타일로 배열하는가 하면 감성 가득한 일러스트로 책의 아름다움을 더한다. 책장을 넘기는 것만으로도 독자는 파리의 어딘가 옛날 시대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 각 공간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뜨내기 여행객은 절대 찾을 수 없는, 예술과 낭만의 정수가 담긴 비밀지도!

데이비드 호크니가 즐겨 찾는 물감 가게, 마티스, 피카소, 샤갈 등 거장의 그림을 찍어내던 석판인쇄소… 예술가들의 체취와 아름다움이 깃든 진짜 파리의 속살을 만난다!

이 책은 예술과 낭만의 도시, 파리에 숨겨진 보물 같은 명소를 캐내어 알려주는 비밀지도이다. 파리를 여러 차례 방문한 사람도 ‘이 도시에 이런 곳이 있었구나!’ 하고 놀랄 만큼 낯설고 신기한 장소가 가득하다. 피카소 그림의 감동적인 선을 그려냈고 지금도 여전히 무명 화가의 작품을 담아내고 있는 석판이 있는 인쇄소, 데이비드 호크니를 단골손님으로 두고 18세기부터 지금까지 운영 중인 미술용품점에서부터 19세기 목재제조기로 여전히 파스망트리(의복에 다는 장식물)를 만들고 있는 공방, 수세기 전 세심한 장인의 뛰어난 기술로 만들어진 인형들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골동품 인형가게까지 하나같이 시간을 초월하여 여전히 고풍스러움과 낭만을 창조해 내는 신비로운 곳들이다.

서울이 가장 역동적이고 하루하루 놀라운 변화를 선사하는 도시라면, 파리는 예나 지금이나 늘 한결같이 세련된 멋을 간직한 도시이다. 서울의 역동성이 오래된 고궁 너머 하늘 높이 뻗은 빌딩과 일상 곳곳에 자리 잡은 최첨단 IT 기술로 대표되듯 파리의 예술과 낭만은 에펠탑과 루브르 박물관 뒤편 독특한 공간에서 수 세기 동안 자기만의 개성을 고수한 상점, 공방, 아틀리에가 있기에 가능했다. 이 책은 관광객들이 가득한 익숙한 명소에서 벗어나 파리의 새로운 매력을 찾고 싶은 독자들은 물론, 파리라는 도시만이 지닌 예술과 낭만의 정수를 느끼고 싶은 독자들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여행서이자 문화교양서이다. 오래전부터 은밀하게 감춰져 있던 마법 같은 파리의 매력을 감상해 보자.

목차

마랑 몽타구 06
라 메종 뒤 파스텔 24
파스망트리 베리에 36
몽마르트르 박물관 48
주솜 서점 72
부클르리 푸르생 86
데롤 98
윌트라모드 112
아 라 프로비당스 126
페오 에 콩파니 138
수브리에 152
이뎀 파리 164
세넬리에 176
아카데미 드 라 그랑드 쇼미에르 188
에르보리스트리 드 라 플라스 클리시 198
프로뒤 당탕 210
그레네트리 뒤 마르셰 220
이블린 앙티크 228

작가

마랑 몽타구 지음

프랑스를 대표하는 일러스트이자 디자이너. 파리의 아름다움을 포착해 일상의 물건에 그려내고, 그것을 자신의 이름을 내건 부티크에 진열한다. 이네스 드 라 프레상주와 함께 《파리의 지붕 밑》(플라마리옹, 2018)을 집필했고, 파리 프러미에르 채널에서 <맵스>를 진행하며 숨겨진 파리의 명소를 세상에 알린다. 베르사유 궁전, 피에르 프레이, 파리 리츠 호텔 등 명망 높은 프랑스 회사들과 협업하기도 했다.

신윤경 옮김

서강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과 불어불문학을 복수 전공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영국 리버풀 종합단과대학과 프랑스 브장송 CLA에서 수학했으며, 현재 프리랜서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 『청소부 밥』, 『소문난 하루』, 『마담 보베리』, 『포드 카운티』 외 다수가 있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