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7 넌 어디에서 사니?

여러분은 어디에서 살고 있나요?

오키도(OKIDO) 원작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5월 22일 | ISBN 9788959762095

사양 210x230 · 48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7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생김새가 다르듯 사는 곳도 달라요! 저마다 어디에서 살고 있을까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일곱 번째 이야기에서 확인해 보세요!

… 이글루, 아파트, 땅굴, 둥지, 주택 …

그곳에 누군가가 살고 있답니다. 여러분은 어디에 사나요?

하나, 친구들의 집으로 놀러 가요!

메시와 친구들 :조이와 펠릭스가 비밀의 집을 만들었어요. 메시와 함께 비밀의 집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어 먹던 조이와 펠릭스는 신이 났지요. 그런데 갑자기 비밀의 집이 움직이기 시작하더니 바다로 나아가네요. 어디에서 누구를 만나게 될지 궁금하지 않나요? 메시와 친구들을 따라가 볼까요?

다람쥐 소년: 공원에는 다람쥐 소년의 친구들이 살고 있어요. 어느 날 다람쥐 소년은 친구들의 집을 찾아갔어요. 아침에는 생쥐 부부를, 한낮에는 오리 제럴드를, 얼마 뒤 달팽이 아저씨를 찾아갔지요. 친구들의 집을 다녀온 다람쥐 소년은 어떤 기분이 들었을까요?

즐거운 나의 집: 오래도록 숨바꼭질을 하며 놀던 작은 새, 고슴도치, 다람쥐, 토끼는 지쳐서 나무 아래 쉬고 있어요. 친구들은 차례차례 서로의 집에 놀러가 이야기를 나누지요. 과연 누구의 집이 최고일까요?

인형의 집: 문을 열면 아기자기한 가구와 물건이 가득한 인형의 집이 있네요. 집 안을 들여다보며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둘, 알맞은 집을 찾아 주세요!

고양이 수키와 수수께끼의 방들: 음악을 좋아하는 랄라, 뼈다귀를 씹는 강아지 도티, 그림 그리는 걸 좋아하는 수키에게는 각각 멋진 방이 있어요. 친구들의 특징에 맞는 각자의 방을 찾아볼까요?

지저분한 갈매기의 모험: 지저분한 갈매기가 살 곳을 찾아 헤매고 있어요. 이곳저곳을 날아가 보지만 누구도 갈매기를 받아 주지 않네요. 지저분한 갈매기는 어디에서 살아야 할까요? 가엾은 갈매기가 머물 곳을 찾아 함께 모험을 떠나 볼까요?

셋, 뚝딱뚝딱 집을 지어 보아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짐, 잼, 줌은 집을 짓기로 마음먹었어요. 집을 짓는 데는 참 많은 것들이 필요하네요. 짐, 잼, 줌은 꿈꾸던 집을 무사히 지을 수 있을까요?

여러 가지 모이통 만들기: 새가 사는 곳에는 모이통이 있어야겠지요? 먹을 것으로도 집을 지을 수 있을까요? 물론! 스파게티 생면과 소시지만 있으면 충분하지요. 우리 함께 맛있는 집을 만들어 볼까요?

넷, 게임과 노래로 서식지를 배워요!

카드에 그려진 여러 모양의 집을 짝지어 보는 카드 게임과 쪽지에 적힌 집주인 이름과 빙고 판에 그려진 집 모양을 맞추는 빙고 게임, 주사위를 던져 이동하면서 동물들의 서식지를 알아보는 정원 게임을 즐겨요. 신나는 노래 서식지를 흥얼거리며 생쥐와 새와 물고기와 말과 두더지가 어디에 사는지 알아봐요. 별책 부록에 마련된 그림 마당에서 솜씨를 뽐내는 것도 잊지 마세요!

%eb%b3%b8%eb%ac%b8-%eb%af%b8%eb%a6%ac%eb%b3%b4%ea%b8%b0okido_07-%ec%99%b8%eb%b6%80-%ec%a0%84%eb%8b%ac%ec%9a%a9-_web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1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2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짐 잼 줌이 집을 지으려고 합니다. 무엇이 필요할까요?
실험: 여러 가지 모이통 만들기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여우를 찾아라
지저분한 갈매기의 모험
집 카드 뒤집기 게임
스파게티로 맛있는 집을 만들어 보자
고양이 수키와 수수께기의 방들
집주인 찾기 빙고!
요가 원숭이와 지렁이 학교
즐거운 나의 집
서식지
우리 집 정원 게임
인형의 집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