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세 어린이를 위한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4 오락가락 날씨

날씨는 왜 변하는 걸까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2월 21일 | ISBN 9788959762057

사양 210x230 · 48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4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네 번째 이야기 

이 책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숨어 있을까?

날씨는 왜 변하는 걸까? 오락가락 궁금한 날씨의 비밀!

하나,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나요!

조이와 펠릭스, 메시는 바깥놀이를 하다가 비구름과 태풍, 번개를 몰고 오는 못된 바람 괴물을 만납니다. 우르릉! 쾅쾅! 천둥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쳐요! 이것은 더운 바람 괴물과 차가운 바람 괴물이 한꺼번에 장난을 치기 때문이랍니다. 당장 장난을 멈추지 않으면 홍수가 나고 말 거예요! 메시와 친구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람쥐 소년은 구름 위에서 빗방울, 눈송이, 무지개를 만나고요, 요가 원숭이는 무인도를 떠돌며 여행을 계속합니다. 요가 원숭이 만화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덧붙여 보세요.

고양이 수키는 바람을 타고 마법의 페인트 통 나라로 날아가 한바탕 모험을 펼칩니다. 수키가 페인트로 만든 무지개는 어떤 요술을 부리게 될까요?  

둘, 과학적 지식을 배워요!

짐, 잼, 줌은 추웠다가 더웠다가 개었다가 흐렸다가, 날마다 변하는 날씨를 우리 몸의 체온 변화에 빗대서 설명해요. 줌은 자신의 몸을 아주 작게 만들어서 코코의 몸속으로 들어가 갖가지 정보를 알려 주지요!

토끼, 다람쥐, 작은 새, 고슴도치는 공놀이를 하다가 번쩍! 번개를 만나요. 잠시 후 콰콰쾅! 천둥이 치더니 비가 쏟아지기 시작하죠. 천둥 번개가 뭔지 모르는 동물 친구들은 서로서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합니다. 날아다니는 천둥새, 망치를 휘두르는 다람쥐마왕, 하늘토끼가 떨어뜨린 등불 등 여러 의견이 나오지요. 그때 고슴도치가 이야기합니다. 천둥 번개가 치는 건 구름 에너지 때문이라고요. 어린이 여러분은 누구 얘기가 맞는지 알고 있나요?

셋, 신나는 노래를 들어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 3 로봇이 궁금해!에 이어, No. 4 오락가락 날씨에도 신나는 노래를 들을 수 있는 QR코드가 실렸어요.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찍으면 사계절의 변화를 담은 사랑스러운 노래가 익살스러운 그림과 함께 펼쳐진답니다.

넷, 친구와 즐기는 재미있는 게임과 만들기!

다양한 구름 모양을 만나는 구름의 여행 게임, 숨어 있는 여우와 다양한 숲속 동물을 찾는 숨은그림찾기, 선을 따라 접고 오리고 또 붙여서 만드는 사랑스러운 모빌과 날씨를 닮은 요리 놀이를 즐겨요. 뚜껑이 있는 큰 병 안에 작은 정원을 만들어 볼까요?

별책 부록의 창의 미술 놀이로는 그리기, 색칠하기,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기상 캐스터처럼 날씨를 예보해 볼까요? 구름 측정기를 만들어 구름의 양을 살펴보면, 날씨를 예보할 수 있답니다. 구름 측정기 만드는 방법은 책에 담겨 있어요!

%eb%af%b8%eb%a6%ac%eb%b3%b4%ea%b8%b0%ec%98%a4%ed%82%a4%eb%8f%84%ec%9e%a1%ec%a7%8004

 

리뷰

영국 내 150여 개 학교 구독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을 소개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 토머스 인디펜던트 스쿨을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초등학교에서 구독 중인 잡지로,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를 담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세상 모든 것이 궁금합니다. 꾸르륵 꼬르륵~, 에-취!, 뿌웅~ 왜 우리 몸에서는 이런 소리들이 날까요? 왜 식물과 동물은 다른 걸까요? 왜 날씨는 오락가락 변하는 거죠? 왜 머리카락은 길게 자라나요? 왜 남자와 여자는 다르게 생겼을까요? ……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왜’로 시작되는 어린이들의 호기심에 날개를 달아 줍니다. 각 호별로 제시되는 호기심의 주제는 어린이들이 학습을 흥미로운 놀이로, 탐구해야 할 대상으로 인식하도록 만들지요. 놀이와 실험, 그리기,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스로 해답을 찾을 때, 어린이들의 호기심은 한계 없는 창의력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에 실린 내용들을 핵심 주제별로 정리해, 초등 대상으로 만든 <지식그림책> 시리즈는 2016년 <소년한국일보>가 선정한 어린이 우수도서(기획‧일반 부문) 및 특별상 기획 부문에 선정되었을 뿐 아니라, 경기도 사서 서평단이 선정한 우수도서에도 이름을 올리며 국내에서도 그 진가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

1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체온이란 무엇일까?
맑은 날도 흐린 날도
구름의 여행
여우를 찾아라
내 손안의 폭풍
날씨를 담은 음식!
비 오는 날 모빌
작은 정원 만들기
그게 뭐였지?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요가 원숭이의 하루 PART2
고양이 수키와 무지개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