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No.10 맛의 비밀을 찾아라!

‘혀’에 숨겨진 맛의 비밀을 파헤쳐 보아요!

오키도(OKIDO) 원작 | 고정아 옮김

브랜드 문학수첩리틀북

발행일 2017년 8월 21일 | ISBN 9788959762149

사양 210x230 · 44쪽 | 가격 10,000원

시리즈 호기심 나라 오키도 매거진 10 | 분야 어린이

책소개

<소년한국일보> 선정 어린이 우수도서, <경기도 사서 서평단> 선정 우수도서

<지식그림책> 시리즈 소재별 확장판

달고 쓰고 짜고 신 여러 가지 음식들. 어째서 다른 맛이 나는 걸까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열 번째 이야기에서 알아보세요!

내 입속에는 맛을 느끼는 특별한 감각이 있대요!

‘혀’에 숨겨진 맛의 비밀을 파헤쳐 보아요!

하나, 오키도 친구들은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알아볼까요?

메시와 친구들 : 메시가 맛있는 요리를 준비했어요. 그건 바로, 특별하고 굉장히 맛있는 ‘양말 수프’예요. 조이와 펠릭스는 냄새가 지독하다며 코를 감싸 쥐지만 메시는 냠냠 쩝쩝 맛있게 먹네요. 생김새가 다르듯 좋아하는 음식도 다른 메시와 친구들. 조이와 펠릭스가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일까요?

먹보 괴물 이야기 : 지네 젤리, 바퀴벌레 토스트, 코딱지 주스, 쇠똥구리 구이……. 여러분은 이런 음식들을 먹을 수 있나요? 먹보 괴물에게 이 음식들은 아주아주 맛있는 간식이랍니다. 먹보 괴물이 그중 가장 좋아하는 간식은 무엇일까요?

다람쥐 소년 : 맑고 화창한 날, 다람쥐 소년은 아삭아삭 사과를 먹고 있어요. 맛있는 사과를 먹자 오래된 사과나무 주변에서 뛰어놀던 지난 시간이 떠올랐죠. 그러다 블랙베리 열매를 먹자 엄마가 만들어 주신 간식이 생각났답니다. 음식을 먹으면 거짓말처럼 잊고 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요! 여러분은 어떤 음식을 먹으면 무슨 생각이 떠오르나요?

여우원숭이 리오의 이야기 : 평범한 여우원숭이 리오는 늘 단것을 가지고 다녔어요. 그중에서도 막대 사탕을 가장 좋아했지요. 어느 날 리오는 막대 사탕을 너무 많이 먹은 나머지 몸 색깔이 붉어지면서 소용돌이가 생기더니 동그랗게 몸통이 말리고 말았어요. 어떻게 하면 리오가 평범한 여우원숭이로 돌아올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해요!

둘, 맛에 대한 놀라운 비밀을 파헤쳐요!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 단맛, 쓴맛, 짠맛, 신맛……. 갖가지 음식 맛은 어떻게 느끼는 걸까요? 짐은 입속의 혀를 들여다보며 맛을 느끼는 감각을 알아보지요. 감기에 걸린 잼은 줌이 만든 맛있는 피자를 먹고도 아무 맛을 느끼지 못해요. 음식 맛을 느끼는 감각이 고장 난 걸까요? 어떻게 해야 잼이 피자 맛을 느낄 수 있을까요? 함께 생각해 보아요!

공룡과 맛 모험 : 초록색 공룡은 지금 식사 중이에요. 공룡의 입속에 음식물이 들어가자 누군가가 바쁘게 움직이기 시작했어요. 공룡이 음식을 먹고 맛을 느끼기까지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입에서 머리까지 신나는 모험을 떠나는 ‘맛’을 따라 길을 나서 볼까요?

맛 실험과 토론 : 음식을 먹을 때 우리는 얼마나 많은 감각을 쓸까요? 눈가리개를 하고 코를 막은 채 음식을 먹어 보세요. 어떤 음식인지 알 수 있나요? 친구들과 함께 맛 실험을 하고, 맛이 좋았던 음식과 맛이 없었던 음식에 대해 각자의 생각을 나누어요!

셋, 음식으로 다양한 놀이를 즐겨요!

눈을 위아래, 오른쪽 왼쪽으로 굴려 보면 음식이 색다르게 보인답니다. 여러분의 눈에는 이 음식이 무엇으로 보이나요? 신기한 그림 놀이로 음식을 새로운 모습으로 변신시켜 보세요! 오늘은 메시와 친구들이 함께 점심을 먹는 날, 식탁 위에는 어떤 음식이 준비되어 있을까요? 여러분도 요리사가 되어 과일 케밥과 채소 케밥, 작은 채소 버거를 만들어 보세요! 토끼는 무엇을 먹을 때 위로 깡충 뛰어오를까요? 주사위를 던져 작은 채소밭을 이동하며 달려라 토끼 게임을 즐겨요! 별책 부록(8쪽)에 담긴 여러 가지 음식들을 색칠하고 짝을 지으며 음식에 대해 더 많이 알아보기로 해요!

리뷰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

• 5~9세 어린이를 위한 과학, 미술, 창의, 놀이가 담겨 있어요.

• British Book Design and Production Award 초・중・고 교육부문상 수상했어요.

•  케임브리지 유니버시티 프라이머리를 비롯한 영국 내 150여 개 학교에서 구독하는 잡지예요.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은 다채로운 이야기와 만화, 요리, 시 등으로 구성된 책(40~48쪽)과 미로 찾기, 숨은그림찾기, 자유롭게 칠하고, 접고, 자를 수 있는 놀이판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별책 부록(8쪽 분량)으로 구성됩니다. <호기심 나라 오키도 신개념 과학&놀이 매거진>으로 어린이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배우고 또 찾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선사해 주세요.

목차

■ 차례

메시와 친구들
짐 잼 줌의 묻고 답하기
여우를 찾아라
먹보 괴물아, 먹보 괴물아, 간식으로 무얼 먹을래?
공룡과 맛 모험
맛이 있는 걸까? 없는 걸까?
음식과 표정
맛 실험
요가 원숭이와 힘센 매듭
달려라 토끼
와우! 신기한 그림 놀이
다람쥐 소년-다람쥐 옷을 만들어 입은 앨버트 이야기
오늘은 내가 요리사
여우원숭이 리오의 이야기

작가

오키도(OKIDO) 원작

오키도(OKIDO)는 어린이 과학 잡지와 다양한 지식 그림책을 만들고 있는 창작 모임이에요. 오키도는 ‘Okey-Dokey(오키도키=오케이)’와 ‘Kid(키드)’가 합쳐진 말이랍니다. 8년 전, 과학 선생님 소피 뒤부아와 예술가 라첼 오르타스는 런던 남부의 부엌 식탁에 모여 어린이를 위한 과학 잡지를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게 오키도의 시작이었지요. 오키도는 직접 움직이고 만지고 그리며 새로운 것을 배워 나가도록 도와주는 멋진 놀이책으로 영국이 선정한 〈좋은 어린이책 상〉을 받았답니다. 오키도 지식 그림책 시리즈는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두 사람이 만들어가고 있어요.

오키도(OKIDO)의 다른 책들

고정아 옮김

서울에서 태어나 연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지요. 어린이 책과 문학 작품을 주로 번역하며, 2012년 제6회 유영번역상을 수상했답니다. 옮긴 책으로는 《클래식 음악의 괴짜들 1~2》 《누가 세상을 움직이는가?》 《엄마가 알을 낳았대》 《전망 좋은 방》 《내 책상 위의 천사》 《천국의 작은 새》 《바다탐험대 옥토넛:찡글이 물고기》 등이 있지요.

고정아의 다른 책들

자료실
댓글